티스토리 뷰

[결혼식 부조금,축의금 금액 및 봉투쓰는 방법 편]



결혼 안하고 독신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사회적 문제라고 이슈되고 있는데요. 왜 제 주위는 이맘때만 되면 결혼 대란이 일어나는 것일까요.크. 올해도 역시나 9월 말부터 슬슬 청첩장이 날아오더니 10월 추석연휴가 끝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결혼식이 어마어마하게 기다리고 있는데요. 대학 동문부터 초등학교 동창, 회사 동료까지 토,일요일 쉴새없이 11월까지 주말 내내 결혼식 참석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이러다 뷔페에서 밥먹다 배터져 죽을지도.크. 어떤 날은 하루 세탕이 겹쳐있는 날도.흑. 그런데 모두들 결혼식 부조금 낼 때 애매한 경우 계시지 않으셨나요. 그닥 친하지는 않지만 청첩장을 받은 이상 참석은 해야겠고, 혹 참석 안하더라도 봉투는 보내야 한다거나, 친하기는 한데 얼마정도 내야할지 감이 또 안온다거나. 오늘은 그래서 요즘 결혼식에서 평균적으로 얼마나 결혼식 부조금,축의금 금액을 내고 있는지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리고 또 낼 때마다 헷갈리시는 결혼식 봉투쓰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 결혼식 부조금,축의금 금액 및 봉투쓰는 방법 알려드림


많은 분들이 흔히 [부주] 했어? 라고 하는 경우 들어보셨을거에요. 부주는 [부조]의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결혼식 부조 라는 표현이 맞다고 하네요. 참고 하셔서 올바른 표준어 사용하시기 바래요.흐. 

한번뿐인 아름다운 백년가약의 결혼식. 축하해 주러 가는 분도 축하 받는 분도 서로 기분 좋아야 할텐데요. 여기서 사실 부조때문에 서로 얼굴 붉히게 된다면 두고두고 서로 후회하게 될텐데요. 저도 사실 결혼 전에는 내가 결혼하겠어? 뭐 이런 생각에 결혼식도 안가고 돈만 보낸 결혼식도 많이 있었답니다. 근데 나중에 내가 정작 결혼할 때 그 친구들은 다들 참석을 하더라고요. 너무 놀랍고 감동하게 되더라고요. 사람일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겁니다.크. 얘기가 딴데로 빠졌네요. 아무튼간에 요즘 결혼식 부조금,축의금 금액 시세라고 하는데요.

학생의 경우에는 수입이 없는 것을 알기때문에 사실상 와서 축하만 해줘도 된다는 의미로 결혼식에서평균 3만원 정도의 부조를 한다고 합니다. 직장인이나 수입이 있는 경우 평균 5만원 정도의 부조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 직장 동료나 친분이 어느 정도있는 친구인 경우 평균 5~7만원 정도 좀더 친하거나 가까운 사이일 경우 평균 10만원 이보다 더 가까운 지인정도라 느낄 경우에는 20~30 정도의 부조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정말 친한 지인일 경우에는 부조 대신 필요한 물품으로 미리 선물을 대신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하네요. 가족이나 친인척의 경우는 또 평균 금액이 다른데요. 가족이나 친인척의 경우 평균적으로 50만원 이상을 부조금으로 지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큰아버지나 작은아버지,큰이모나 작은이모의 경우 평균 100만원 이상을 고모나 삼촌의 경우 평균 50만원 이상을 결혼식 부조금으로 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금액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다음은 결혼식 봉투쓰는 법인데요. 보통 봉투 앞면에는 위 화면처럼 축 결혼 혹은 축 화혼이라고 쓰도록 합니다. 축 결혼(왼쪽) 은 남자쪽 축 화혼(오른쪽)은 여자쪽에 쓰는 문구로 요즘은 축 결혼(왼쪽)으로 통일해서 많이 쓰는 추세라고 합니다. 또한 글은 세로로 쓰도록 합니다.

뒷면에는 붉은 영역으로 표시한 저 부분에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표기하도록 합니다. 동일한 이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소속도 밝히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상 결혼식 부조금,축의금 금액 및 봉투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독신주의나 다포세대가 늘어나고 있어 어차피 돌려받지 못할 돈이라고 생각해서 결혼식 축의금 내러 가는 걸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사실 저 또한 예전에 그랬고요. 근데 인생사 새옹지마이고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는거더라고요. 어쨌든 행복하겠다고 가는 분들이잖아요. 좋은 마음으로 축하해주러 가자고요. 착하게 살면 결국 복받는 건 나더라고요. 나 자신!흐. 그럼 모두들 복 받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결혼식 부조금,축의금 금액 및 봉투쓰는 방법 알려드림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