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칼로리 낮은 음식 5가지 안내 편]



음식 먹을 때 좀 마음 편히 먹으면 좋을텐데요.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인 사람에게 음식 먹는 건 평생의 과업입니다,참. 겨울이 다가오면 더 그런데요. 춥고 움추러드는 계절이라서 그런지 자꾸 집안에서 먹게만 되더라고요. 또 맛있는건 겨울에 왜 이렇게 더 많은건지, 입맛은 왜 이렇게 겨울에 더 좋은건지. 크. 이럴 때 정신 바싹 차리지 않으면 뚱뚱보 되는거 정말 겨울 한순간인데요. 오늘은 칼로리 낮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가장 대표적이면서 가장 영양가 있는 안전한 식품 위주로 알아보는 것이니 안심하고 살펴보셔도 좋습니다. 자~가볼까요.

| 칼로리 낮은 음식 5가지 안내



1. 두부

칼로리 낮은 음식 그 첫번째는 두부입니다. 아시다싶이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콩에 있는 풍부한 단백질 성분이 두부에도 충분히 있어 우리몸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육류에도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틴 성분이 두부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체.지,방 감소 및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토마토

칼로리 낮은 음식 두번째 소개할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라이코펜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저는 실제 체,지.방 감소에 이 라이코펜 도움을 받기도 했는데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 자체도 워낙 낮으면서 포만감이 높고 비타민,미네랄 성분 또한 높아 정말 추천할 만한 음식입니다. 먹을 때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익혀먹으면 더 영양가가 많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어 드시면 좋을 듯 하네요.

 

3. 바나나

칼로리 낮은 음식 세번째 소개할 음식은 바나나입니다.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바나나인데요. 부족한 탄수화물 보충에도 좋고 단백질 보충에도 좋으면서 칼로리는 낮아 이미 예전부터 각광 받고 있는 과일이지요. 저도 하루에 한개씩은 먹고 있는데요. 바나나가 변비에도 좋아 바나나 한개와 물 한컵을 먹으면 화장실에 바로 가는 것 같습니다. 크. 이점은 변비이신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삶은 계란(달걀)

칼로리 낮은 음식 네번째는 삶은 계란(달걀)인데요. 사실 계란에 대해서는 왈가왈부 말들이 많지요. 하루에 한개는 괜찮다부터 아니다, 노른자만 빼면 괜찮다, 아니다 , 콜레스테롤에는 위험하다, 아니다 괜찮다 등등. 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도움 받아 체.지]방률을 낮춘 분들도 사실상 많이 계시고요. 하지만 그런 분들도 자세히 보면 노른자는 빼고 흰자만 먹고 있으며 하루에 삶은 계란 2개~4개 이상은 먹지 않았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5. 닭가슴살

칼로리 낮은 음식 마지막 소개할 음식은 닭가슴살입니다. 저는 닭가슴살 하면 예전에 런닝맨에서 유재석씨가 김종국씨에게 닭들한테 미안하지도 않냐면서 니가 잡아먹은 닭들이 도대체 몇마리냐고 막 몰아부치던 장면이 자꾸 생각납니다. 크. 진짜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크. 아무튼간에 다들 알다싶이 칼로리 엄청 낮습니다. 100g당 109kcal 정도이며 지방이 엄청 조금 포함되어 있고 나머지는 다 단백질이라고 보면 될 정도의 저지방 고단백 식품입니다. 사실상 가장 대표적인 칼로리 낮은 식사 대체 식품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이상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일단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사실상 저 5가지를 혹시라도 한가지만 먹겠다 하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관두시기바랍니다.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지도 않고 그런식의 체.중감|소는 더 큰 요요를 불러와 감당할 수 없는 후폭풍만 거세질 뿐이게 됩니다. 크. 슬프지만 정석대로 하는 것이 느리더라도 가장 빠른 체.중감.,소의 방법입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 하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칼로리 낮은 음식 5가지 안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