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여행 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분야별 총정리 편]



엔화가 많이 내렸지요. 안그래도 일본에 여행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엔화까지 더 내려가니 금상첨화인듯 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일본 여행 관광객이 나날이 늘어간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저도 일본을 자주 가는 입장이기는 하지만 어서 빨리 우리나라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자리 잡을수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먼저 잘나가는 관광국들을 당연히 벤치마킹 하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일본 여행을 가게되면 신기한 것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사게 되는데요. 막상 근데 관광객분들 사신걸 보면 동키호테나 면세점 드럭스토어 들려서 유명한 물건들을 사는게 대부분이더라고요. 사실 일본 현지에 몇년 체류하면서 전혀 사야할 필요를 못느끼는 것도 한국분들이 꽤 많이 사가시더라고요. 크. 오늘은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본 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분야별로 몇가지 추려서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별로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패스 하시고 원하는 물건 사면 되니 쿨하게 대해주세요~자, 그럼 가볼까요.


|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분야별 총정리!



우선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식(食) 부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


|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마트(우오로크,하라쉬,이토요카도,이온,라이프마트)


일본에 가서 슈퍼나 마트는 꼭 들리는게 좋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본 마트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분류의 물건들이 종류별로 다양하게 있는데요. 일본 마트에서 파는 라면만 해도 정말 종류만 100여가지가 넘게 팔고 있고 과자,초코렛,아이스크림 등 간식거리와 이미 다 만들어서 먹기만 하면 되는 수제음식들 등 먹거리가 정말 넘쳐나는 곳입니다. 솔직히 선물용으로 로이스 초코렛 많이들 사가는데요. 로이스 초코렛은 사실 이제 국내에서도 살수 있고 면세점에서도 충분히 살 수 있는 어찌보면 흔한 물건이라 할수 있겠는데요. 일본 슈퍼에 가면 일본에서만 접할 수 있는 맛나고 신기한 과자와 초코렛들이 정말 많이 있답니다.

그 중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어 호불호가 많이 갈릴수 있겠는데요. 그 중 제가 좋아했던 과자인 와사비 콩 과자입니다. 코가 찡할 정도로 와사비 맛이 느껴지는 와사비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일본에서 사와야 할 과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은 사올수 있는 건 아니고요. 일본에서 한번쯤은 꼭 먹어봐야 할 추천하고 싶은 에다마메 먹거리 입니다. 정말 저는 삶은 강낭콩이 이렇게 많있는지 일본에서 맥주한잔과 약간의 소금이 뿌져진 뜨끈뜨끈한 에다마메를 먹으며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꼭 먹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입니다.

이것 역시 일본에서만 접할 수 있는 과자인데요. 에다마메 맛 과자입니다. 강낭콩 맛이 나는 과자인데, 정말 맛이 일품입니다. 약간 짭짤한듯 하면서 계속 손이 가는 중독되는 맛이랄까요.

  다음으로는 약간 느끼한 과자가 싫다 혹은 변비가 있다 싶으신 분들은 이거 한번 사오길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바로 다시마 과자입니다. 이것 역시 일본에서만 접할 수 있는 과자인데요. 상표나 브랜드는 바다의 나라답게 각 지역별로 다양하고 맛은 비슷비슷하니 다시마 과자를 찾아 마트에서 아무거나 집어도 상관없답니다. 위에 것은 북해도(홋카이도)에서 파는 다시마 과자인데요. 사실 이것보다는 그 지역과자나 일반적인 브랜드의 과자가 더 싸고 맛있답니다. 참고해서 일본 마트에 갔을 때 다시마 과자를 사야할 때 아무거나 사도 다 맛은 비슷하다는 걸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은 그 유명한 키츠네 우동입니다. 크. 저는 정말 일본에 거주중일때도 이거 중독자였는데요. 왜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우동사발면을 안만들지 싶을 정도로 안타까움을 느끼게 한 일본 최고의 겟 아이템이었다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겠네요. 커다란 유부가 들어있어 면과 함께 쫄깃한 식감을 더 할 수 있고 국물도 정말 수타 우동과 비슷할 정도의 진한 국물이며 면 역시 쫄깃쫄깃 그 자체였던 사발면입니다. 저는 지금도 이건 꼭 10개씩은 해마다 사오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덴뿌라 소바 사발면입니다. 이건 역시 튀김이 하나 통째로 들어있고 면은 메밀로 된 소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왜 우리나라에는 안나오는지, 정말 의문이 들었던 식품중에 하나인데요. 국물이 약간 간장맛이 나서 더욱 느낀한 것을 못느끼겠는 정말 일본 여행시 이것도 꼭 사오는 물건 중 하나랍니다. 그외 먹을거리로는 씨푸드 컵라면,생와사비,쯔유,사케(보통 그 지역에서만 나는 사케가 있음),메밀이나 쌀국수 정도는 추천드리고 싶은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가 아닌가 싶네요.




|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약국


일본 여행시 보통 약국은 그래도 다들 들리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몇가지 써본 결과 일단 파스는 우리나라게 훨 좋더라고요. 뭐 개인적인 성향일수도 있겠지만 약간 일본 약품들은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스는 특히 별로 잘 듣지 않는 편이더라고요.

요거 정말 많이 사시던데요. 일명 일본의 동전파스. 요거는 우리나라에서 안팔기때문에 성능 효능을 떠나서 일단 사는 거 자체는 반대 안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왜냐면 우리나라 파스는 다 사각형이거든요. 크. 왜 우리나라는 다 사각형일까요? 참 그것도 의문이기는 합니다. 동전모양에다 쿨파스,온파스 따로 있고 크기도 종류별로 있어 목뒤나 약간 작은 파스가 필요한 부분에는 정말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은 모기에 물려서 간지러운 부분에 붙이면 아이들이 안 긁게 되는 유명한 모기패치입니다. 단 모기 퇴치용은 아니고요. 이미 물린데다가 붙이면 가렵지 않아서 안긁게 되는 패치입니다. 저도 우리 아기때문에 얘는 꼭 사게 되는 제품이네요.

다음 위에거는 영유아도 충분히 써도 된다고 보장해주는 모기퇴치용 패치입니다. 이거 붙이면 모기들이 정말 안오더라고요. 저는 막 애기띠부터 유모차 아이 옷 위에 주로 붙여서 작년 여름 정말 모기 걱정은 안하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이건 정말 물건인 듯 합니다. 크.

다음은 열내리는 패치인데요. 이게 아이들거만 있는 건 아니고 성인용도 있으니 아이용/성인용 구입해 가면 비상상비약으로 쏠쏠히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약국에서 파는 가격의 1/4 정도 이니 안사오면 당연히 손해겠지요. 또 열날 때 물수건으로 일일이 닦아서 열내리는 것보다 이렇게 패치 하나 등에 딱, 이마에 딱 하나 붙이고 있으면 간호 하는 사람도 아픈사람도 신경 안쓰여서 편하니 꽤 괜찮은 상품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파브론 감기약인데요. 요거는 일본에서도 국민약이라서 각 가정에 하나씩은 상비해 놓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가루약이랑 알약이 있고요. 편한 걸로 구입해서 먹으면 됩니다. 효과는 그냥 일반 감기약보다는 좀 잘듣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너무 아플때는 역시 병원이 최고입니다.


|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기타(화장품,가방,젖병,아기물컵,아기이유식기)

그 외 추천드리고 싶은 일본 쇼핑리스트 중에 하나는 시세이도 화장품 정도인데요. 일단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보다는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겟을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시세이도도 라인이 있어서 정말 비싼 라인은 결국 백화점에 가야 살 수 있어 우리나라랑 그닥 차이가 안나는 제품도 있지만 위의 퍼펙트 휩 같은 폼클렌징이나 마트를 겨냥하여 나온 화장품 라인들은 안사면 손해일 정도의 가격으로 나와있답니다. 참고하셔서 일본쇼핑리스트에 추가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이세이미야케 바오바오백인데요. 낮아진 엔화환율 덕분에 우리나라에서 평소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만 역시 일본 내에서 사면 가격은 더 내려간다는 것을 부인 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이 가방 정말 길 가다 100미터당 한명은 보는 듯 합니다. 크.

마지만 일본에서 여행 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입니다. 피존 젖.병,이유식기,물컵,스푼,포크,젖.꼭.지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더블하트로 널리 알려진 일본 영유아 제품 업체지요. 일본 현지에 가면 더 많은 종류의 제품들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아기가 있는 분들은 한번 들려봄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마그마그 컵으로 알려진 물먹는 컵은 현지가 더 저렴하고 종류도 훨씬 다양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디즈니 아동복,디즈니 식기류,스푼,포크,인형, 호빵맨 관련 장난감들 역시 일본 여행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아이가 있는 분들은 한번 고려해봄도 좋을 듯 하네요.



이상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일일이 브랜드를 나열하지 못한 점 부디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결코 찾기 어려운 제품들이 아니기에 그리했다는 것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행 준비하시는 분, 여행 중이신 분, 여행이 끝나가는 분 모두 다 좋은 여행 하기를 좋은 여행이었기를 바라며 이만 오늘의 일본여행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분야별 총정리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