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탈퇴 웹PC 및 앱 방법 확인 편]



최근 페이스북 탈퇴문의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얼마 전 일어난 페이스북 계정정보 유출 사건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모바일에서 PC,웹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확인 후 따라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 페이스북 탈퇴 웹PC 및 앱 방법 확인



마크 저커버그가 CEO로 있는 페이스북은 사실상 전세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SNS 입니다. 그런데 얼마전 일어난 계정정보 유출사건때문에 불안한 마음에 떠나려는 분들이 많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차례차례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 모바일 탈퇴방법


먼저 페이스북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각자의 페이스북을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해 보면 가장 상단 쪽에 [ 三 ] 버튼 모양이 보일 겁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중앙에 여러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 중 [고객 센터]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검색을 할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검색란에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이라고 입력해보도록 합니다. 관련 도움글들도 리스트화 되어 나타나는 것이 곧 확인됩니다. 특이하게 내가 사망하면 내 페이스북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에 대한 물음도 있습니다. 일단 [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 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면 다른 사람이 페이스북에서 내 계정으로 된 것들은 볼수 없게 됩니다. 백업시스템에 저장된 사진, 상태 업데이트,기타 데이터 등 회원님이 게시한 모든 내용이 완전히 삭제될때까지는 최대 9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는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단 쪽에 있는 푸른색으로 표시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문구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삭제 확인 창이 보여집니다. 페이스 북 계정에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 한 뒤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로써 모바일 앱에 대한 페이스북 탈퇴 방법은 완료되었습니다.



| 페이스북 웹PC 탈퇴방법


다음은 페이스북 웹,PC 용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으로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도록 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 ▽ ]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바로 밑으로 내페이지 및 여러 기능들이 있는 메뉴창이 보여집니다. 그 중 밑에 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계정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러 항목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중 [계정 관리] 메뉴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회원님의 기념 계정관리자 화면이 보여집니다. 중간 쯤 [계정 삭제 요청] 문구가 보일겁니다. 이 기능을 클릭하여 이용하도록 합니다. 혹시 계정 비활성화까지만 하겠다 하는 분은 밑에 있는 페이스북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를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저는 [계정 삭제 요청] 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탈퇴사유에 대해 궁금한지 탈퇴사유를 입력해달라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대충 적고 페이스북 삭제 처리 작업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이로써 모바일,앱에 대한 페이스북 탈퇴 처리도 완료되었습니다.



이상 페이스북 탈퇴 웹PC 및 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안그래도 보안에 많이 신경쓰이고 또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개인적인 정보들이 가득한 내 SNS는 특히나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탈퇴 작업 완료도 최대 90일이 걸린다 하니 서두를수록 좋을 듯 합니다. 보안에 대해 다들 신경쓰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페이스북 탈퇴 웹PC 및 앱 방법 확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