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익스플로러 우클릭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 편]



우리나라도 점점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창은 역시나 익스플로러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의 90% 이상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정보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는만큼 뭔가를 찾기 위해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검색을 했을 때 원하는 결과를 찾는 것은 참 쉽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를 내가 원하는 곳에 옮기려고 할 때 마음대로 안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아는 분은 아는 익스플로러에다가 복사방지를 발생시켰기 때문에 복사를 해갈 수가 없어 데이터를 옮길수 없는 상황이 오기때문입니다. 자신의 지적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복사 방지를 한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나쁜 곳에 쓰려는 것도 아니고 꼭 필요한 데이터일 경우 답답하실텐데요. 이런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다운없이 아주 간단하게 익스플로러 창에서 우클릭 복사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익스플로러 우클릭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


우선 익스플로러 창을 하나 띄우도록 합니다.

익스플로러 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두번째 탭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하여 열도록 합니다. 중간 쯤 보면 [사용자 지정 수준] 이라는 버튼이 보일 겁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인터넷 영역에 대한 보안설정을 지정할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보여질 겁니다. 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바이너리 및 스크립트 동작] 이라는 항목이 보일겁니다. [사용안함] 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또 스크롤을 더 내리다보면 [스크립팅] 이라는 항목에 [Active 스크립팅] 이라는 항목이 보일겁니다. 이것도 역시 [사용 안함] 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두가지 항목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익스플로러 우클릭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이 완료되게 됩니다.


익스플로러는 크롬과는 달리 익스플로러 우클릭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 설정을 변경했다고 해도 바로 적용이 되지는 않습니다.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던가 창을 아예 새로 띄우던가 해야지 익스플로러 우클릭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설정이 적용됩니다.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시도한 뒤 마우스 드래그를 해보았습니다. 드래그도 잘되고 복사도 잘 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없이 아주 아주 간단하게 익스플로러 몇가지 설정만으로 우클릭 복사 방지를 해제해 보았습니다. 복사가 안되 곤란을 겪는 분이라면 위 방법으로 한번 도움 받아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단, 위 방법은 복사 후 설정을 꼭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다른 사이트에 들어갔을때 별도의 프로그램들이 정상 동작할 수 있습니다. 이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오늘의 익스플로러 우클릭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