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이섬 입장료 및 최신정보 공유]



남이섬에 나미나라 공화국이 세워진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에~엥.이게 무슨 해괴한 소리야? 하실텐데요. 이른바 남이섬 위에 세워진 국가 개념을 표방하는 특수 관광지로 독자적인 외교와 문화 정책을 펼치는 나미나라공화국이 생겼다고 하네요. 또 그에 맞게 여느 나라와 같이 국기와 우표,전용화폐, 고유문자 등 국가 상징물도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



나미나라공화국 국기인데요. 남이섬 위에 떠 있는 달과 나침반 모양의 별을 이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남이통보라는 것인데요. 나미나라공화국 내 어디서든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폐랍니다. 나미나라의 상징인 달과 별을 담고 있으며 '5천나미(NM)'와 1천나미(NM)' 두종류가 있다고 하네요.대한민국 화폐와의 환율은 1:1 이라고 합니다. 남이통보는 관광청,중앙은행,호텔 정관루, 관광기념품점 이매진나미에서 환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남이섬 입장료인데요. 일반 10,000원이고 우대받을 경우 8,000원에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대대상은 중학생~고등학생, 1~3급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국가 유공자증 소지자 본인, 연 70세이상인 분, 외국인 관광객이라고 합니다. 또 겨울시즌(12~3월) 18:30 선박을 이용할 경우 하계시즌(4~11월) 19:30 선박을 이용할 경우 특별 우대라고 4,000원에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남이섬 입장료 체크할 때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또, 여행사 단체 관광객 가이드와 36개월 미만의 부모동반 유아는 무료라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위 입장료에는 왕복 배값이 포함되어 있는 금액이니 한번만 결제하시면 왕복 배삯과 입장료를 모두 지불하는 것 입니다.




또 하나 소개해드릴게 있는데요. 남이섬에 유명한 짚와이어가 있죠. 이거 타러 일부러 가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짚와이어 요금이 38,000원인데요. 여기에는 남이성 입장료도 포함이라고 하며 4~10월에는 09:00~19:00까지 11월~3월까지는 09:00~18:00까지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기상상황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으니 짚라인때문에 가시는 분은 확인하고 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문의:031-582-8091)


남이섬 가시면 두발로 걸어다니는 분 찾아보기 힘드실텐데요. 뭐라도 타고 다니는 재미가 또 있지요 남이섬은. 



대여 가능한 자전거 요금인데요. 1인용은 1시간에 7,000원 2인용은 14,000원이라고 합니다. 위 표 참고하셔서 요금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또 하나 알려드릴 Tip이 있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렸듯이 남이섬에 나미나라공화국이라고 세워졌는데요. 나라이니 당연히 여권도 생겼겠죠.



요런 나미나라 공화국 여권 소지자는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남이섬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권은 단기여권(1년) 35,000원 통합여권(1년) 50,000(나미나라공화국,탐나라공화국 입장)에 구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여권은 평생 쓸수 있는거지만 요거는 문화예술 공헌자만 소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여권은 고객센터에서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남이섬을 자주 가실 분은 이 여권을 구입해서 다니시는 것도 이익일 듯 하네요.



이상 간단하게 남이섬 입장료 및 최신정보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남이섬의 메타세쿼이아길은 이제부터 겨울까지 아름답게 나무들이 수놓아져 절로 감탄을 불러오기 시작할텐데요. 한번쯤 그 풍경을 눈에 담고 싶으신 분은 이제 슬슬 준비해서 다녀오심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이만 남이섬 입장료 및 최신정보 공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