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편]



인터넷을 하다보면 필요에 의해서 여기저기 나도 모르는 새 참 많은 사이트를 가입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면 당연히 찾지 않고 사용하지 않게 되는 사이트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일일이 탈퇴를 할려고 해도 내가 언제 어디서 가입했는지조차 생각이 나지 않아 그냥 두게 되는데요. 요즘 해킹도 많아지고 개인정보 누출도 많다보니 여기저기 가입해 놓았던 사이트들의 내 개인 정보들이 불안해지실 겁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아무래도 탈퇴해서 내 개인정보를 삭제 해 놓는게 마음 편하실 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들을 한눈에 조회해서 보고 가능한 사이트들은 바로 탈퇴까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로 미사용 사이트를 정리하자는 개념이죠.


|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로 미사용 사이트 정리하시죠!


우선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고 검색하도록 합니다.

아이핀이나 휴대폰 등을 통한 본인확인내역이 존재하는 웹사이트에 한해서 가입조회가 및 탈퇴를 지원해주는 사이트인데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메인화면이 표시될텐데요. 그 중 가장 좌측에 있는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 [조회서비스 확인하기]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따로 가입은 필요없지만 역시 본인인증이 필요한데요. 편한 방법대로 본인인증을 하도록 합니다. 단, 공인인증서는 범용공인인증서(유료) 만 가능한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본인 인증 후 알림창이 하나 팝업될텐데요.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탈퇴 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는 사업자에 대해서만 회원 탈퇴 진행이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보이실 겁니다. 




아무래도 웹사이트 탈퇴 요청은 본인이 직접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인 듯 싶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각 신,.용평가 정보회사에 따라 3가지 분류로 조회된 사이트들을 볼 수 있는데요. 샘플로 입력한 제 정보에서는 각각 1건,18건,0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정보는 5년까지 가입한 사이트 정보가 보여지는데요. 저는 저 중 18건에 대해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하단에 탈퇴신청가능/직접탈퇴/탈퇴불가 로 나뉘어져 각각 제가 가입한 사이트가 조회되었습니다. 직접탈퇴 18건에 대해 조회가 되는데요. 아무래도 이 리스트는 그 웹사이트 내에서 NICE 기관을 사용하여 조회기능을 한 기록에 대해 조회되는 만큼 중복된 사이트가 많이 있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웹사이트 내에서 저 3군데의 기관을 이용한 적이 있어야(주민등록번호 인증 및 조회 기록이 있어야)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지만 사실 그 정보(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적이 없다면 회원가입이 되 있는 다른 사이트에 한해서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뜻이니 조회되는 사이트에 한해서만 관리해줘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모두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로 미사용 사이트 꼭 정리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로 미사용 사이트 정리하시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