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방전 조회 편]



한번씩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 받고 나면 물론 그때는 아프고 바빠서 그러려니 하고 지나치지만 후에 혹시 내가 먹었던 약이 무엇이었는지 궁금해지신 적 없으셨나요. 혹은 그때 약이 너무 잘 들어서 다시 그 약으로 먹고 싶은데 병원이 바뀌어 전에 처방전 조회가 필요하다던지 전에 무슨 약을 먹었는지 의사한테 설명해야 한다던지 해서 처방전 조회가 필요하신 적은 없으셨나요. 일반 약국에서는 다른 곳에서 지은 약에 대한 처방전 조회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불편함 없이 내가 받았던 처방전 조회가 궁금할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 처방전 조회 궁금할때 찾아보세요!


우선 검색포털사이트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을 검색하도록 합니다.

처방전 조회 뿐 아니라 병원/약국 위치 소개 의료정보까지 여러가지 필요한 정보를 겟 할 수 있는 유익한 사이트이니 알아두시면 여러모로 도움 받으실 수 있을 사이트 입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에 접속하게 되면 하단에 [내가먹는약!한눈에] 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내가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에 대해 명시되어있는데요. 병원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90일간의 처방전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처방을 받았으나 약국에서 조제 받지 않은 의약품 정보는 조회결과에 없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본인인증이 되어야 기본적으로 처방전 조회가 가능하니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받아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받도록 합니다.

최근 90일까지의 투약 이력 조회가 가능합니다.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 한 뒤 하단에 검색 된 각각의 조제일자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저는 샘플로 제것을 조회해보았는데요. 5월 4일에 병원에서 처방받아 약국에서 조제 받은 처방전 이력이 조회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처방전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처방전 조회가 여러모로 필요한 순간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물론 90일밖에 안되는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라도 내가 먹었던 약에 대한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반가웠습니다. 안심도 되었고요. 물론 약물 오남용을 막을 수 있는 한 방편이 되는 것도 같고요. 필요하신 분은 이 사이트를 알아두시고 유용하게 쓰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만 처방전 조회 궁금할때 찾아보세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