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석모도 배시간,운항요금,가는 길 편]



예전에 대학시절 친구들과 함께 석모도를 다녀왔던 적이 있었는데요. 석모도 바람길에서 사진을 찍으며 주변경관에 감탄을 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그 후 다시 가본적은 없었는데요. 요즘 아이가 점점 자라는 모습을 보니 어디든 놀러가서 사진도 찍어주고 싶고 추억도 만들고 싶더라고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 탓인지 문득 예전에 갔던 석모도가 왠지 가보고 싶어진거에요. 그래서 한번 알아볼 겸 오늘은 석모도 배시간, 운항요금, 가는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석모도 배시간,운항요금, 가는 길 2017년 최신안내


석모도에는 보문사,민머루해변,석모도 바람길, 석모도 상주해안길 등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 보문사는 많은 분들이 다녀가는 천연동굴에 불상을 모신 석실도 있는 대표적인 절이랍니다.

이런 석모도를 가기위해서는 카페리호를 반드시 타야하는데요. 배를 타기위해서는 운항 시간을 아셔야 겠지요. 



| 석모도 배시간

 기본적으로 석모도로 출발하는 배는 외포선착장에서 탈수가 있는데요. 석모도 배시간은 평일은 매 정시와 30분경에 외포항을 출발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수시로 운항을 하고 있으며 손님 숫자를 보고 운항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한 부분입니다. 일출,일몰 시간에 비례하여 시간이 변경 될수 있다고 하는데요. 3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오후 21시까지 추가운항을 하기도 한다고 하니 석모도를 늦게 다녀오려고 계획중이신 분은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석모도 운항요금

다음은 석모도까지 배 운항요금(=도선요금) 부분입니다. 승객은 대인 왕복 2,000원 소인 1,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차량도 일반차량부터 승합차 버스 오토바이 등 승선이 가능한데요. 일반차량은 경차는 왕복 14,000원 승용차는 16,000원 정도의 도선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단, 차량과 운전자 승객요금은 별도로 지불해야 하니 이점은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석모도 가는 길

다음 마지막, 석모도 가는 길 입니다. 버스나 승용차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데요. 승용차야 요즘 네비게이션이 잘되니 석모도를 찍고 가면 빠른길로 가실수 있을 겁니다.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버스를 이용해야하는데요. 보통 신촌역에서 3000번 직행 버스를 타고 갈 경우 강화터미널에서 버스를 갈아타고 외포리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촌기준으로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석모도 배시간, 운항요금,도선요금, 가는 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번쯤 일몰도 보고 휴양도 하고 추억어린 사진도 남길 겸 가까운 서해안으로 출동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 시간도 자주 있고 운항요금도 저렴한 편이니 부담없이 갔다오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모두들 다가올 여름 잘 견뎌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석모도 배시간,운항요금, 가는 길 2017년 최신안내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