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편]



요즘 저는 바쁘게 산다고 노래도 못 듣고 폐인처럼 살다보니 유행에 한참 뒤쳐져 있는데요. 언젠가부터 놀이동산에 가도 길거리를 지나가도 자꾸 귀에 흘러들어오는 노래가 있더라고요. 몇번 듣다 보니 흥에 겨워 저도 모르게 흥얼흥얼 하고는 있는데 제목도 가수도 모르니 다시 풀로 좀 듣고 싶어도 막막하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혹시 저같이 노래가사 일부만으로 어떤 노래인지 찾고 싶은 분이 계실까봐요.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 노래도 좀 찾을겸 겸사겸사해서요.


|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머릿속에 맴도는 그 가사!!


우선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 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PC로 접속해보았는데요. 기본 메인 화면을 보시면 [뮤직]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뮤직] 을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뮤직]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이 조회가 될텐데요. 가장 상단에 보면 [검색] 을 할 수 있는 창 하나가 보이실 겁니다. 이 창을 이용해서 가사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 귀에 들려오는 노래가사입니다. '나는 너를 좋아하고' 이 가사를 입력해서 대체 무슨 노래인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후에 보면 [가사] 로 검색되는 탭이 보이실텐데요. 제가 찾던 가사가 나왔습니다. 가수와 노래 제목 모두 찾아내지네요!

가사를 찾은 후에 [전체가사보기] 버튼을 클릭해보면 위 화면처럼 전체 가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긴가 민가 할때는 요부분까지 확인해서 찾아내시면 더 정확할 듯 하네요. 제가 요즘 애정하는 오빠야 노래를 찾았는데 알고보니 2015년도 노래였네요.헐. 저는 역시 너무 느린가봅니다



이상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간단하면서도 정말 이젠 PC에서 못하는게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순간입니다. 이젠 머릿속에서 입가에서 맴도는 가사때문에 골머리 썩히며 생각해낼려고 찾아낼려고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그저 검색만 하면 되는 것이니깐요. 그럼 모두들 좋은 음악 들으며 힐링 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오늘의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머릿속에 맴도는 그 가사!!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