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이 저린 이유 및 손 저림 원인 편]



얼마 전 친구가 자꾸 손이 저려서 한의원에 다녀왔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다 병원에 다녀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무슨 손이 얼마나 어떻게 저리길래 한의원에 병원까지 가나 했습니다. 그런데 결론은 목에 디스크가 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더라고요. 아니 목에 디스크가 왔는데 왜 손저림이?? 저는 의아했고 걱정됬습니다. 가끔 저도 손저림이라고 해야하나 손목이 시큰거리는 증상을 겪기는 했는데 그냥 마우스를 너무 오래 잡아서 그런가보다 했었거든요. 이런 저런 증상 얘기를 들으며 저도 병원을 한번 가봐야 하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덜컥 겁이 나 저같은 증상 있는 분 있을까 싶어 공유하고자 손이 저린 이유 및 손 저림 원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손이 저린 이유 및 손 저림 원인 알고 가세요

일단 첫번째 위 제 친구가 겪었듯이 목에 이상이 생기면 손이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목 이상이라 함에는 거북목, 일자목, 디스크 등의 증상이 있으며 대부분 목과 허리의 척추 신경은 전신에 걸쳐 분포하고 있어 신경과 제일 먼 부위부터 오기때문에 손 저림 증상이 먼저 나타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목 또는 허리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눌러져 있는 경우 손이 저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음 손저림 원인으로는 뇌졸증의 전조증상 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손이 저린 이유 중 하나로 신경이 압박을 당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지속적으로 손 저림 현상이 나타났고 이게 바로 뇌졸증의 전조 증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심화되거나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으면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다음으로는 가장 흔하다면 흔한 손목터널 증후군입니다. 요즘 피씨 사용안하는 분이 없다보니 이 증상을 한번쯤은 다들 겪어보시기도 하는데요. 손목 인대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인대가 신경을 압박해서 염증을 유발해 생기는 증상으로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 중 하나가 또 이 손 저림 현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당뇨 합병증이 있는데요. 당뇨는 거의 지병이기 때문에 지병을 갖고 계신 분 중 모르는 분은 없으 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뇨의 합병증으로 신경에 문제가 생겨 손이 저리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할 듯 합니다.



물론 이외에도 손이 저린 많은 다양한 이유와 원인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신비는 누구도 다 풀지 못했으니깐요. 일시적인 건강상의 이유나 스트레스 및 과로,수면 부족 등의 원인이 있을 수 도 있고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 수도 있으니깐요. 위 경우에 해당 되지 않을 경우에는 나름대로 일시적인 원인이라고 생각하고 혈액순환 및 휴식에 초점을 맞추어 보시고 좋은 음식 먹고 운동 및 휴식을 취해 보면 어떨까도 싶습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하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손이 저린 이유 및 손 저림 원인 알고 가세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