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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알고 가세요]



요즘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어 주민센터에 갈 일이 생겨도 해당 서류들을 인터넷에서 왠만하면 발급이 다 가능하곤 한데요. 집이나 회사에서 공인인증서나 본인인증이 가능한 수단 하나만 있으면 간편하고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한 편입니다. 하지만 프린트기가 없으면 사실 이것도 불가능해서 주민센터에 결국은 직접 가야하는 불편이 생기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경우 굳이 주민센터까지 방문 할 필요 없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민원서류발급을 발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알고 가세요



우선 검색포털검색창에서 [민원24] 를 검색하도록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기위해서는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인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메인화면이 보이면 상단 메뉴 중 [이용안내] 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용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서브 메뉴 중 [고객지원센터] 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고객지원센터] 라는 새로운 화면이 팝업될 것인데요. 왼쪽에 보면 [무인민원발급안내] 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 종류 및 발급비용과 빌급시간에 대한 안내가 보이게 됩니다. 발급시간은 대부분 24시간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대부분 24시간 발급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조회해 보고 가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화면의 붉은 색으로 표시된 [설치장소 안내]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엑셀파일로 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동네의 위치를 검색해서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및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센터까지 가는 번거로움 없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받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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