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명동굴 입장료 및 야간개장, 주차장,가는 길 편]



이제 초복이 지나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었는데요. 아직 7월인데 이정도의 더위라니 무시무시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아열대지역으로 들어간다지요. 대체 어떻게 변해갈려고 이러는지. 오늘은 이런 더위를 뭔가 특별한 경험으로 한번 맞이해 보는 건 어떨까 싶은데요. 바로 광명동굴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광명동굴은 1912년 시작해서 1972년에 폐광을 한 동굴로 40년간 새우젖 창고로 쓰다가 광명시가 2011년 매입하여 역사/문화/관광 명소로 탈바꿈 시킨 명소인데요. 갱도길이 7.8km로 개방은 약 2km정도이며 총 깊이 275m 를 자랑하는 명소라고 합니다. 특히 광명동굴은 여름 성수기를 맞이해서 야간개장도 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광명동굴의 입장료 및 야간개장, 주차장,가는 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광명동굴 입장료 및 야간개장, 주차장,가는 길 안내요



광명동굴은 연 2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의 세계적 명소로 자리잡아가는 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국제 판타지 페스티벌도 개최하며 매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휴가철에 한번쯤 방문해보기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광명동굴 입장료 안내입니다.

어른의 경우 6,000원 청소년의 경우 3,500원을 받고 있는데요. 광명시민의 경우 3,000원 1,800으로 50% 정도의 할인을 해주고 있네요. 단체의 경우는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으로 약 1,000원 정도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위 입장료는 와인동굴 입장 포함료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 동굴 속 황금패 달기나 코끼리차 아이샤,광산문화체험료 같은 동굴 속 이벤트를 체험하게 된다면 위 금액이 더 발생하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만 3세 미만 유아나 장애인분,국민기초생활수급자,참전유공자,국가유공자,다자녀가정에 속한 구성원은 동굴 입장료 면제대상에 속하니 꼭 알아두시고 혜택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광명동굴 운영시간은 09:00~18:00까지 이며 마지막 입장시간은 17:00 까지입니다.(단, 야간개장 기간동안은 제외입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은 휴관 이오니 이용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광명동굴 야간개장 안내인데요. 7,8월 성수기를 맞아 7월1일부터 8월 31일까지 09:00부터 21:00 까지 야간개장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휴가철을 맞아 저녁에 방문해서 둘러보시는 일정을 짜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다음은 가는 길 안내입니다. 일단 광명 투어버스가 있는데요. 운행일이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상세 운행시간표 확인해보시고 해당 노선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7호선이나 KTX광명역,사당역을 이용해 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 마지막 광명동굴 주차장 안내입니다. 주차장은 총 1,2 주차장과 제3공영주차장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위 표와 같은데요. 제3공영주차장은 광명동굴 후문에 있으며 광명동굴 입장권 또는 코끼리차 이용 티켓 제시 시 주차 이용요금이 무료라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광명동굴 입장료 및 야간개장, 주차장,가는 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전에 제주도에 있는 동굴에 다녀와본 적이 있었는데 한여름 정말 더웠는데 확실히 정말 동굴안은 시원하더라고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정리하면서 이곳을 다녀와야겠다고 정말 확실히 다짐했습니다. 내일은 힘들것 같고 다음주 주말에라도 꼭 다녀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 홈페이지를 보니 홈페이지 내에서 표를 미리 사둘 수 있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가실 분들은 미리미리 표 구매 해 두시는 센스 잊지 말기로 해요~ 그럼 오늘도 더위 다들 잘 이겨내시기 바라며 이만 오늘의 광명동굴 입장료 및 야간개장, 주차장,가는 길 안내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