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홋카이도,삿포로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별 준비 편]



일본 북해도라 불리는 홋카이도 제법 유명하지요. 우리에게는 삿포로라는 도시로 더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한 섬인데요. 여름이나 겨울철 휴가를 맞아 이 곳으로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더라고요. 여름에는 우리나라의 뜨거운 더위를 피해서 겨울에는 눈꽃 축제를 즐기기위해 떠나시는 분들 정말 많더라고요.그래서 오늘은 홋카이도의 삿포로 계절별 날씨와 각 옷차림별 준비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 홋카이도,삿포로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별 준비


| 홋카이도, 삿포로 1월 날씨와 옷차림

1월은 우리나라의 한겨울 날씨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평균 기온이 영하 7도를 웃돌며 평균 최고 기온이 영하 0.6도정도라고 합니다. 평균 강수량이 113.6mm,평균 강수일수는 18.1일로 비나 눈이 잦다고 합니다. 이때 여행을 가시려는 분은 삿포로에서도 가장 추운달이 1월이라고 하니 제일 따뜻한 옷들 위주로 챙겨가셔야 할듯 합니다. 또 눈이나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방수가 되거나 우비 혹은 우산은 필수로 챙겨가셔야 할 듯 합니다.



| 홋카이도, 삿포로 2월 날씨와 옷차림


2월 역시 한겨울 날씨인 것은 매한가지인데요. 최저기온 영하 6도 정도를 웃돌며 최고 기온 0.1도 정도로 서울의 2월 정도를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7도 정도라고 하네요. 홋카이도,삿포로의 2월은 한 달중 절반 정도는 비나 눈이 오므로 반드시 우산이나 우비가 여행 중 필요하므로 필수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두꺼운 옷이나 잠바 코트 역시 필수이며 방한용품 역시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 홋카이도, 삿포로 3월 날씨와 옷차림

3월 날씨는 평균 최저기온 영하 3도정도로 서울의 2월 중순 기온과 비슷한 수준을 보입니다. 최고 기온은 4도 정도이며 월평균 강수 일수 14.2일 정도로 강수일수가 많은 편입니다. 서울의 3월보다는 약간 더 추운편이므로 여행 준비시 평균적인 3월보다는 더 따뜻한 옷차림 준비를 해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한달의 절반 정도가 비나 눈이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꼭 챙겨가셔야 할 듯 합니다.


| 홋카이도, 삿포로 4월 날씨와 옷차림


4월 날씨는 평균 영상 3도 정도 최고 기온 11도 정도를 웃도는 수준으로 서울의 3월 하순 기온과 비슷한 수준을 보입니다. 월평균 강수일수 9일 정도로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서울의 4월 평균기온보다는 약간 쌀쌀한 편이니 여행 준비 시 긴 소매 옷을 준비해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도 한달의 열흘 정도 비가 내리는 편이니 우산을 준비해 가는게 좋을 듯 하네요.


| 홋카이도, 삿포로 5월 날씨와 옷차림

5월 날씨는 우리나라의 4월 기온과 매우 흡사합니다. 최저기온 8도 최고 기온 17도 정도로 매우 온화하지만 일교차 9도 정도로 아침 저녁은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기에 대비해 적당한 긴 옷차림 준비해 가셔야 할 듯 합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강수일수는 평균 8.5일정도는 되니 우산은 어쨌든 준비하셔야 할 듯 합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6월 날씨와 옷차림


6월의 날씨는 서울의 봄날씨와 비슷한데요. 최저기온 13도 정도 최고기온 21도 정도로 일교차 8.6도 정도입니다. 평균 강수량 6.5일로 강수량도 그닥 많지 않은 편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약간 쌀쌀할 수 있겠으나 한낮에 덥지 않아 얇은 긴소매 옷을 준비해 가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상 여행하기 좋은 달이 아닐까 싶습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7월 날씨와 옷차림




7월은 최저기온 17도 최고기온 25도 평균 강수일수 8일 정도로 여행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큰 달입니다. 날씨 자체는 서울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많이 덥지는 않게 느껴지지만 평균적으로 한달에 일주일 이상 비가 오기때문에 우비나 우산을 꼭 챙겨야 하실 듯 합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8월 날씨와 옷차림

8월은 최저기온 19도 최고기온 26도 정도로 서울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평균 강수량 123.8mm로 평균 강수일수 8.5일 정도라고 합니다. 서울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기때문에 한낮에는 강한 햇살이 내리쬘수 있겠습니다. 여행 중 우산 겸 양상을 겸할 수 있는 우산을 챙겨가면 좋을 듯 하네요. 또한 아침 저녁 일교차는 여전히 크기 때문에 가디건 같은 것도 준비해가면 좋을 듯 합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9월 날씨와 옷차림


9월은 서울의 10월 날씨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최저기온 14도 최고기온 22도 정도 평균 강수일수 9.7일 정도로 여행 중 비를 만날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당연히 서늘한 기온에 맞는 옷차림 준비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비를 만날 확률이 큰 만큼 우산 필수로 챙기셔야 할 듯 합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10월 날씨와 옷차림

10월은 영상 7.5도 최고기온 16도 정도로 서울의 10월 하순 날씨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평균 강수일수 11.7일로 강수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우산을 휴대하는 편이 좋으며 서울의 10월보다 더 추운편이기 때문에 당연히 가을 옷 위주로 챙겨가시는게 좋고 그보다 더 따뜻하게 방한용품 위주로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11월 날씨와 옷차림

11월은 최저기온 1.3도 최고기온 8.5도로 서울의 11월 하순 정도의 날씨입니다. 평균 강수일수 13.9일 정도로 강수확률 매우 높은 편입니다. 늦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삿포로의 11월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무조건 따뜻한 옷 위주로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두꺼운 옷 위주와 따뜻한 옷 위주로 짐을 꾸리시고 외투나 코트 위주로 입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한달에 보름 이상 비가 내리는 편이니 우산이나 우비는 필수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홋카이도, 삿포로 12월 날씨와 옷차림

12월은 최저기온 영하4도 최고기온 2도 정도로 우리가 예상하는 평균적인 겨울철 날씨를 나타냅니다. 강수일수 15.4일 정도로 눈이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이 때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눈이 자주 내리기 때문에 튼튼한 우산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매우 추운 겨울 철 기온 분포를 보이므로 따뜻한 옷차림을 준비하셔야합니다. 목도리,장갑,모자 같은 방한용품도 충분히 잘 준비하셔야 할 듯 합니다.


이상 홋카이도 삿포로의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 별 준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삿포로 하면 왠지 맥주가 생각납니다. 정말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크.아사히보다 왠지 모르게 전 더 좋더라고요. 갑자기 왠 삼천포인지...요즘 일이 바빠져 떠날 수 없는 저이지만. 주위에 이렇게 저렇게 계획을 세워 여행 가는 분들 보면 부럽고 씁쓸하고 그렇네요. 저 대신 여러분들이 가서 저 계절들 다 누리고 즐기고 오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이만 오늘의 홋카이도,삿포로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별 준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