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면계좌통합조회 편]



예전에 일단 은.행에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단 돈 몇천원이라도 입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는 그 통장은 까맣게 기억에서 지웠던 기억이.나중에 그 은.행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 다시 갔을 때 그런 계좌가 있다는 얘기를 들으며 통합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생각 해보니 다른 곳에도 그런 통,장이 몇 개 더 있을 거 같았는데. 귀찮기도 하고 언제 그걸 찾나 싶었는데. 요즘 저같은 사람때문인지 그런 계,좌를 찾는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저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PC던 모바일이던 간단하게 찾을수 있다는. 오늘은 그래서 휴면계좌통합조회 그 간단하고 손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휴면계좌통합조회 일단 해봐야죠



먼저 포털검색창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 라고 검색해 보도록 합니다.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홈페이지가 조회될텐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저의 잠자고 있는 휴면 계좌를 찾아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타 금,융 사이트가 그렇듯 요 홈페이지도 정말 설치프로그램이 많이도 자동으로 깔리는데요. 일단 자동으로 배포는 되니 알아서 깔리도록 내버려 두도록 합시다. 혹시 중요한 작업 하던게 있으신 분은 저장 꼭 하도록 하세요. 브라우저가 닫히게 되어 있으니 동일 브라우저에서 뭐 입력하시던게 있으신 분은 꼭 저장하거나 캡처 해두시고요. 프로그램들이 다 깔리게 되면 저 위의 화면과 같은 메인화면이 보이게 될 겁니다.

그럼 미리 준비해 두신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한 뒤 하단에 있는 동의함에 체크를 다 하시고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를 입력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과 같이 현재 휴면계좌통합조회 결과가 바로 조회됩니다. 저는 다행이 현재 없는 것으로 나타나 있네요. 부지런히 다닌 결과 같습니다. 

아, 참고로 이 사이트는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에 한해서만 조회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또한 사용중인 계좌를 포함한 모든 은행 계좌 조회에 한해서는 http://www.accountinfo.or.kr ( 모바일: m.payinfo.or.kr)  에서 조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휴면계좌통합조회 일단 해봐야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비가 내리는데요. 그래도 주말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