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개팅 대화주제 Top5 편]



소개팅 많이 하시나요. 저는 지금이야 결혼해서 정착했지만 결혼전만 해도 많이 할때는 일주일에 네번까지도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신문사 기자부터 의사까지 정말 안 만나본 직업군이 없을 정도로 온갖 분들은 다 만나봤던 것 같습니다. 소개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누가 모라고 해도 첫 인상이고 그 첫인상으로 그 자리를 거의 이어가는게 대부분인데요. 첫 인상에서 틀어지면 두번째 만남은 사실상 이어지기 매우 힘듭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첫 인상 어떻게 판단되고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 것일까요.

물론 대부분 사람들은 말하지요. 난 외모는 별로. 외모는 중요하지 않아. 외모보다는 마음이지. 얼굴보다 성품이지.뭐 등등의 말들을 하지요. 하지만 진정 그렇습니까 어디 세상이. 뭐 어쩌면 그럴지도 모르지요. 하지만 보통 마음은 대부분 80% 기본점수를 다 먹고 들어갑니다. 정말 악덕하고 표독스럽고 못된게 드러나지않는 이상은. 근데 그런게 뭐 소개팅에서 드러나겠습니까! 아무튼간에 대부분은 먹고 들어가는 80%의 마음! 하지만 외모는 각개전투로 개별점수 20%를 달고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외모가 연예인급이거나 그거에는 못 미치지만 그래도 어디가서 이쁘다,잘생겼다,괜찮다 라는 말 좀 듣는 분들이 아니라면 각각의 개성이라는 매력을 어필해서 외모를 살릴 수 밖에 없다는 말이 되겠는데요. 당연히 소개팅에 나갈 때 가장 중요한 첫 인상을 판단할 깔끔한 차림새는 기본으로 일단 장착했다고 치고 그 다음 스텝인 스텝2 단계인 소개팅 대화주제 Top5 에 대해 얘기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GoGo!!



| 소개팅 대화주제 Top5 이것만 기억하자!

일단 처음 만났을 때 예의상이라도 남자라면 여자한테 외모에 대한 칭찬, 여자라면 남자에 대한 외모에 대한 칭찬 잊지 말고 하길 바랍니다. 물론 다시 만나길 바라는 상대라면. 칭찬은 당연히 고래도 춤추게 하고 사람은 다음날 거울을 보면서 어제 소개팅 한 사람이 했던 말을 다시 떠올리게 하면서 웃게 할 정도로 기억되게 해줍니다. 다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사람이라면 잊지말고 반드시 외모에 대한 칭찬은 잊지말고 언급해주도록 합니다. 단, 상대방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은연중에 자연스럽게 칭찬해야하며 3번이상 언급하는 일은 없도록 합니다. 너무 잦은 칭찬은 안하느니 못합니다.

이건 연령대에 따라 다를텐데요. 만약 소개팅 상대가 20대라면 20대에 맞는 학교생활,취업,공부,진로문제 등과 관련된 얘기를 30대라면 직장과 관련된 애로사항이나 힘든일 등에 관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중요한 것은 유도하라는 것입니다. 내 얘기를 주구장창 하라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그것에 관해 얘기를 꺼낼 수 있도록 유도를 하라는 것이지요. 나중에 가면 상대방은 영혼까지 탈탈 털린 기분과 함께 이 사람은 뭔가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어쩌면 제일 중요한 것일수도 있는데요. 절대 자기 자랑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설사 잘났더라도 말이지요. 어차피 잘난 사람은 잘난 척 굳이 안해도 다 드러나기 마련이니깐요. 너무 걱정마시고 상대방에게 괜히 자기PR하려고 온갖 허세나 자기말만 하기 바빠서 상대방이 뭐하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눈치없는 행동 제발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렇다고 또 못난 척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자신감 적당한 존재감은 나타내되 과도한 자기 잘난척은 남자던 여자던 삼가라는 것입니다.




또 상대방이 혹시 질문을 던졌을 때 단답형으로 대답하면서 대화를 더이상 해나갈 수 없게 뚝뚝 맥을 끊어버리는 행위 혹은 상대방이 단답형으로 대답할 수 밖에 없는 질문을 던진다던지 하는 행위를 하지 마십히요. 예를 들어 좋아하는 스포츠 있으세요? 라고 물었을 때 예 라고 대답한다던지 하는 것 말입니다. 저럴 때는 예, 저는 야구를 좋아해서 시즌 개막하면 보러가는 편인데,00씨는 야구 혹시 좋아하시나요?  뭐 이런식으로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죠. 굳이 예를 든다면 말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소개팅 대화주제 Top5 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이성이라면 당연히 다음 만남을 기약하고 싶을텐데요. 부담스럽지 않게 애프터 신청을 해봐야 합니다. 얘기를 나누다보면 공통관심사가 나올법할텐데요. 여름이라면 물놀이정도, 겨울이라면 스키,스노우보드,봄.가을이라면 무난하게 영화나 연극정도도 좋겠네요. 뭐 각자 기호에 따라 사진출사나 놀이공원 등등이 될수도 있을테고요. 그런 곳으로 자연스럽게 유도를 해서 애프터를 이끌어보는 것도 상대방의 호감도를 알아보면서 다음 만남을 기약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참고해보세요!



이상 소개팅 대화주제 Top5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잘생김과 이쁨만 있으면 저런 Top5 따위 다 뭔 소용이겠습니까! 하지만 세상이 이렇습니다. 안가진 자들은 못가진 자들은 노력해야한다는.물만 먹어도 살찌는 사람은 죽을때까지 살과의 전쟁을 해야 한다는.흑. 힘들지만 모두들 자신과 맞는 짝을 찾는 그날까지 노력하고 많이 만나세요. 많이 만나야 사람 보는 눈도 생기고 좋은 사람도 만나게 되는 거랍니다. 바로 저처럼.후후후. 그럼 모두 좋은 밤 보내세요.이만 오늘의 소개팅 대화주제 Top5 이것만 기억하자!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