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몰디브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 준비 안내 편]



지상 최고의 천국이라고들 하지요. 신혼여행지 선호도 1위! 실제 갔다왔던 부부들의 만족도 1위! 다시 가고 싶은 휴양지 1위에 빛나는 몰디브. 저 역시 신혼여행을 몰디브로 갔다왔었는데요. 만약 다시 신혼여행지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역시나 주저없이 몰디브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고 평화롭고 재미있고 액티비티까지 있었던 정말 말로는 표현 할 수 없는 그림 같았던 곳이었는데요. 

아시다싶이 몰디브는 약 1,200개의 산호섬으로 이루어진 공화국으로 섬 하나당 리조트 하나가 있는 방식이라서 어떤 리조트를 선택해서 가느냐에 따라 만족도가 조금씩 달라지냐는 차이이지(물론 비용도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 안에서의 생활이나 풍경 등에는 큰 차이가 없는 패턴이랍니다. 물론 올인크루시브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있기도 하고요.(올인크루시브는 애초에 돈을 다 지불하고 섬을 입국하느냐, 가서 밥먹고 놀고 한걸 나중에 후불로 따로 내느냐의 차이) 아무튼간에 이런 몰디브,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가기위해서는 엄청나게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요.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휴가나 여름휴가 가족휴가로는 대부분 가시는 분은 없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가서 보면 가까운 유럽에서는 가족끼리 휴양으로 많이 오고 동양에서는 신혼여행으로 많이 오고 있는데요. 거리도 거리이지만 휴가일수가 많아야 일단 오고 가는데 필요한 시간을 쓸수 있기 때문에 신혼 여행 정도는 되야 가봄직한 곳이 아닌가 짐작해보는데요. 아무튼 이런 몰디브 우리나라에서도 당연히 신혼여행지 선호도 1순위에 빛나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이런 몰디브 신혼여행으로 준비할 때 각각 몰디브 계절별 월별 날씨와 그에 따른 옷차림 준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몰디브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 준비 안내


| 몰디브 1월,2월,3월 날씨 및 옷차림 준비

1월은 우리나라의 한여름 날씨와 비슷한데요. 평균 기온 25,7도 최고기온은 30도 정도에 달하게 됩니다. 평균 강수량은 114mm로 강수일수는 6일 정도입니다. 밤에도 열대야 현상이 일어나지만 대부분 리조트에 머무를테니 여름옷 준비를 해가되 얇은 가디건 정도는 준비해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비가 자주 오지는 않지만 한번 내릴때는 집중적으로 오기도 하니 자신이 머무는 리조트에서 멀리 나갈때는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서 나가는 것도 필요합니다. 2월도 1월과 비슷한 날씨로 한여름 날씨를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평균강수일수가 3일 정도로 1월보다 더 비를 만날 일이 없다고 하니 비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시원한 여름 옷과 자외선차단제,모자등은 필수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3월은 서울의 한여름보다 조금 더 더운 수준을 보이는데요. 평균 기온 31도 정도로 매우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5일 정도로 소나기를 만날일이 종종 있으니 만일에 대비해 우산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는 꼭 필수로 준비하셔야 하며 여름 옷으로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 몰디브 4월,5월,6월 날씨 및 옷차림 준비

4월은 서울의 한여름과 아직 비슷하지만 강수일수 9일 정도로 자주 비가 내리는 편입니다. 평균최고기온 31.6도 정도이며 최저기온은 27도 정도이니 여름 옷 준비와 자외선 차단제 및 모자는 필수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우산이나 양산도 준비하면 좋을 듯 합니다. 몰디브의 5월은 사실상 몰디브의 우기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날씨도 서울의 한여름보다 조금 더 더운 수준이며 비도 평균 강수일수도 15일 정도고 비가 내릴 가능성이 높은 수준입니다. 당연히 한달에 보름정도 비가 오는 수준이니 우산이나 우비는 필수이며 여름옷 위주로 준비해 가시는게 좋습니다. 6월 역시 우기인데요. 평균강수일수 13일 정도이며 최고기온 30.6 도 정도로 꾸준히 더운 수준을 보이게 됩니다. 역시 여름옷을 준비해 가는게 좋습니다.




| 몰디브 7월,8월,9월 날씨 및 옷차림 준비

7월은 일교차는 작은편이나 여전히 최고기온 30.5도 정도로 여전히 무더운 편입니다. 평균 강수일수도 12일 정도로 우기에 드는 편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여름 옷 위주로 준비하시되 우산이나 우비 역시 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8월 역시 평균 강수 일수 13일로 우기인데요. 자외선이 무척 강한 편이니 이때에는 양산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꼭 준비해 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이때는 서울의 8월 날씨와 흡사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몰디브의 9월은 최저 기온 25.3도 죄고 기온 30.2도이며 평균 강수일수 15일로 우기에 해당합니다.강수량 또한 많은 편이니 비가 오기 시작하면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일교차도 작은 편이라 낮이던 밤이던 덥겠으니 통풍이 잘되는 얇은 옷으로만 준비해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 몰디브 10월,11월,12월 날씨 및 옷차림 준비

10월 역시 한여름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평균 강수일수 역시 15일 정도로 우기에 드는 편입니다. 비도 자주오고 일교차도 작아 밤낮 다 더우니 이에 따른 여름옷 및 휴대용 우산정도는 필수로 챙기시면 좋을 듯 합니다. 11월은 최저기온 25.2도 최고기온 30.1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3일 정도입니다. 하지만 강수량은 많지 않은 편이며 일교차도 크지않아 더위를 많이 느낄 수 있겠습니다. 얇고 시원한 여름 옷 위주로 챙겨가면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 몰디브의 12월 날씨입니다. 평균최저기온 25.4도 최고기온 30.1도정도이며 평균 강수량 216.8mm 이며 평균강수일수도 12일로 많은 강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달 중 이주정도 비를 보이며 강수량도 많기 때문에 당연히 휴대용 우산 정도는 필수이며 기온차도 크지않아 여름옷 위주로 챙기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 몰디브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 준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몰디브는 1년 내내 여름으로 보면 되기때문에 어느 계절에 간다고 해도 여름 옷 위주로 준비해 가면 될 듯 합니다. 단지 1월~5월 정도에는 일교차가 있기때문에 밤에 입을 수 있는 약간 얇은 가디건 정도 준비해가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우기라고는 해도 스콜성 비는 잠깐씩 집중적으로 쏟아지고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너무 염려치 않아도 충분히 리조트에서 즐기고 노는데는 지장이 없더라고요. 물론 바다에서 다이빙이나 요트를 타고 나가는 경우에는 지장이 있지만요,흑.요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 받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몰디브 계절별 날씨와 옷차림 준비 안내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께요~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