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우나 효능,효과 및 부작용 편]



사우나 좋아하시나요. 저는 엄청나게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정말 탕에 들어갔다가 바로 사우나 들어가서 땀 한번 쫙 빼주고 나오면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습니다. 일주일치 혹은 한달치 피로가 날아가는 기분인데요. 정기적으로 못해주면 뭔가 기운이 축축 처지고 답답해지는 기분까지 들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사우나 효능,효과와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자, 한번 가보실까요.

| 사우나 효능,효과 및 부작용 알아볼게요

가장 먼저 사우나 효능,효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널리 알려진 힐링부분입니다. 사우나는 지친 육체 회복에 매우 좋은편인데요. 이는 신경시스템에 침투하여 뜨거운 자극을 해서 우리신체의 신경시스템을 활성화시켜 빠른 회복을 돕게끔 한다는 원리인데요. 특히 적외선 방출기로 구성된 사우나는 신체 세포들의 효율을 증진시켜 더욱 더 힐링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 사우나 효능,효과 부분입니다. 이건 정말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요. 사우나가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일주일에 여러 번 사우나를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알츠하이머가 발생할 확률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사우나가 우리 신체의 혈액순환을 더욱 촉진시키기 때문에 뇌로 유입되는 혈액이 증가되면서 두뇌가 활성화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사우나에 대해 몰랐던 효능 중 하나를 이렇게 알게 되니 뭔가 뿌듯한 기분마저 느끼게 되네요.크.

또한 두뇌활성화를 시키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사우나는 심장질환에도 오히려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우나가 혈류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순환계의 기능향상이나 혈압완화,혈관내 노폐물 배출 및 심혈관 기능 향상 같은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또한 적정 사우나 시간을 지켰을때라고 하니 절대 무리해서 사우나를 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것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사우나 효능,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사우나의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사실 아무리 사우나를 좋아한다고 해도 한번 들어갔을때 길게는 15분 짧게는 5분정도 이상을 머무른 적이 없는 편인데요. 사실 그 이상을 사우나에 머무르게 되면 한번에 손실 되는 수분도 많게 되어 피부 손상은 물론 어지럼증이나 피곤을 느낄 확률도 크다고 합니다. 또한 동통이나 두통 갑자기 심장에 이상을 느낄 확률도 있다고 하는데요. 사우나는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어찌보면 운동의 효과를 가져오는 것과 같은 이점이 있기때문에 당연히 오래 머무르게 되면 심장에 무리가 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점은 좀 주의해서 사우나를 즐기시는게 좋겠네요. 저는 그냥 단순히 힘들어서 짧게 머무른 편이었는데.크. 저런게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뭐든지 과하면 당연히 탈이 날수밖에 없는 것처럼 좋은 것도 나쁜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겠지요. 가려서 적당히 사용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네요. 


몸에 좋다고 하는 사우나. 오늘은 사우나 효능,효과 및 부작용 알아볼게요 에 대한 포스팅으로 만나보았는데요. 여러 부정적인 시선도 많지만 저는 사우나 참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사실 저런 효능,효과 다 빼고서라도 유일한 제 쉼터이자 제 힐링이거든요. 온갖 시름 세상 고민 다 잊고 다 훌훌 털고 땀 흘리며 눈 감고 그저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있을 수 있는 그 짧은 시간.참 좋거든요.흐.내일은 저도 행복한 시간 좀 만끽하러 갔다와볼까 합니다.여러분도 다들 힐링하시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