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편]



건강 정말 중요하죠.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거라는 말 아시죠. 젊었을 때는 객기로 술도 부어라 마셔라 막 먹고 잠도 정말 길가에 엎어져 자보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나이 들어 여기저기 아프고 가정도 생기고 제가 또 제 가정이 중요해지다 보니 제 건강이 정말 중요해지더라고요. 뭐 제 건강뿐 아니라 와이프나 부모님 자식도 마찬가지고요. 요즘 계속 속이 쓰리고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서 슬쩍 겁도 나고 위내시경에 대해 살며시 생각이 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위내시경을 받을 경우 금식시간은 얼마나 되며 비용은 또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자~ 가보실까요.

|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확인하고 하세요~


일단 병원이나 건강검진시 안내하고 있는 공식적인 위내시경 금식시간은 검사시작 시간 전 8시간으로 되있는데요. 사실 이것은 개인차가 있어 소화가 잘 안되는 분의 경우라면 위 시간보다는 더 넉넉하게 잡으시는게 어느정도 검사에 더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특히 왠만하면 검사 전에는 기름지거나 소화가 힘든 음식은 8시간 전일지라도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음 위내시경 비용 안내인데요. 위내시경 비용의 경우 병원에 따라 금액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개인병원이냐 종합병원이냐 또 대학병원이냐에 따라서 비용에 차이가 날수 밖에 없는 것이 장비도 다르고 의사의 소견이나 진행방식 또한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수면 위내시경이냐 비수면 위내시경이냐에 따라서도 비용은 달라진다고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수면 위내시경의 경우 비수면 위내시경보다 비용은 비싼데요. 보통 종합병원 기준으로 비수면 위내시경이 3만원에서 5만원 수준이라면 수면 위내시경의 경우 10만원에서 20만원 정도를 받고 있는 수준입니다. 개인병원은 그보다는 덜 받고 있는 수준이며 대학병원은 수면 위내시경의 경우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거의 대부분 30만원선을 받고 있는 수준입니다. 물론 대학병원이 더 전문적인 장비들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비싸게 받고 있는 것이기는 합니다. 그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금액은 정확한 금액은 아니기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검진을 받으려는 병원에 직접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그게 가장 정확하기 때문이죠. 또한 비용 준비도 해야하기때문에 전화문의는 꼭 해보시는게 여러모로 좋기도 합니다. 


이상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병원이기때문에 대부분 장비들을 당연히 소독하고 환자들을 받고 있다고는 하지만 검사를 받는 인원이 많다보면 아무래도 다음 순번부터 소독에 소홀해지는 부분도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위 내시경을 받으려는 분께서는 이 점 숙지하시고 왠만하면 오전검진으로 예약 잡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일찍 받으셔야 깨끗하게 소독한 청결한 장비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수면 위내시경을 선택해서 받으시는 분께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보호자 동반하에 자차로 오시는 것 잊지 말기 바랍니다. 그만큼 마취가 강력합니다. 깨어나고서도 한동안은 정신이 멍해서 자차 운전은 힘드니 꼭 보호자 동반하시거나 대중교통 이용하여 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오늘의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확인하고 하세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