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꾹질 멈추는법 편]



딸꾹질 자주 하시나요. 저는 이상하게 요즘같은 추운 환절기에 들어서면 꼭 한번씩 딸꾹질을 시작하더라고요. 희한하게도 매해 지나치는 일 없이 꼭 딸꾹질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게 한번 시작하게 되면 멈추지를 않더라고요. 그래서 별별 방법을 다 찾아보고 시도해보고는 했는데요. 그래도 딱 두가지 방법이 그나마 제일 딸꾹질 멈추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자~그럼 퐐로우 미 해보실까요.

| 딸꾹질 멈추는법 이거면 끝!!!


우리 아기가 태어나고 신생아 때 엄청나게 딸꾹질을 또 하더라고요. 신생아는 보통 수유 후 늘어난 위나 횡경막이 일시적으로 수축하거나 온도 변화 등의 원인으로 딸꾹질을 하기때문에 오히려 간단하게 멈출 수 있는데요. 수유때문일 경우 중간 중간 수유를 멈추거나 쉬었다 하는 방식으로 변경 하고 기저귀가 젖었는지 확인하거나 모자를 씌어주거나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고 귀를 따뜻하게 해주거나 배를 만져주거나 하는 등의 방식으로 금방 멈출 수가 있더라고요. 혹, 조금 자란 아이의 경우 설탕 한스푼이나 사탕, 비닐봉지를 대고 숨을 쉬게 하는 방식으로도 멈출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성인의 경우 많이 복잡해지는데요. 성인의 딸꾹질 원인도 참 가지가지 입니다. 과식,놀람,불안,초조,스트레스,찬기운,온도변화 등등으로 인해 갑자기 딸꾹질이 시작될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시작되는 딸꾹질인 만큼 멈추기도 참 힘든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직빵으로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법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숨참기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사실 제일 안맞는다고 많이들 말씀하세요. 그 이유는 숨을 고통스러울만큼 길게 참으셔야 하는데 그정도로 참지 모하기때문이랍니다. 적어도 1분정도는 참아야 효과가 있는건데 솔직히 일반인 중 1분 정도 참을만큼 폐활량이 좋은 분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말이 1분이지 30초만 참아도 딸꾹질은 멈출거야 라고 생각하고 하시는 분이 대부분일 거고 그 후 안멈추기때문에 이 방법은 안돼.효과 없어. 라고 말씀하는 분이 대부분일거에요. 하지만 이 방법은 제가 해본 방법 중 최고였습니다. 정말 1분까지는 아니더라고 거의 48초 이상을 참아본 결과 정말 딸꾹질은 멈췄습니다. 뭔가 사점을 넘는 그런 기분과 함께 딸꾹질이 멈추는 것 같았습니다. 숨참기가 되시는 분은 이 방법 한번 추천드리고 싶네요.

위 숨참기가 안되시는 분들은 두번째 방법 추천드립니다. 바로 허리를 90도로 숙이고 물 마시는 것입니다. 요 것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단, 90도로 허리를 꼭 숙이고 물을 마셔야만 합니다. 이 점이 중요합니다. 뭔가 횡경막의 수축을 이완시켜주는 듯 합니다. 한번 딸꾹질 멈추고 싶으신 분은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손가락을 귓속에 넣는 것도 자극을 주어 딸꾹질을 멈출 수 있다고 하네요. 솔직히 저 방법은 제가 안써봐서 보장은 못하겠는데요. 한번 딸꾹질이 나오면 저도 해봐야겠습니다. 만약 통한다면 세가지 방법중 제일 고통없고 번거롭지 않고 편한 방법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흐.


이상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딸꾹질을 한다고 사실 건강에 이상이 있다거나 어디 아프다거나 한것은 아니지만 참 성가시고 신경쓰이는 것은 사실이지요. 또, 주위에 누가 있거나 하면 괜히 민폐같기도 하고 더 신경쓰이게 되고요. 이럴 때 얼른 멈추는 것만이 상책입니다. 빨리 검색해서 방법을 찾아내야겠지요. 부디 이 방법으로 도움받아 빠르게 딸꾹질 멈추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만 오늘의 딸꾹질 멈추는법 이거면 끝!!!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