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승모근 없애는 운동 편]



얼마 전부터 출산 후 많이 부어있던 와이프가 모유수유 단수 후부터 날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매일같이 아기를 안고 업고 데리고 다녀서 그런지 어깨며 팔이며 굵어졌다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주사를 맞아야 하나 어째야하나 고민고민이길래, 제가 무슨 주사냐고. 운동을 하자고 했지요. 와이프가 애키우기도 힘들어 죽겠는데 무슨 운동이냐며 타박을 하고 구박을 하길래 정말 간단한 무슨 운동 없나 정말 죽도록 찾아봤는데요. 정말 이거 간단하고 좋더라고요. 특히 어깨쪽 아프신분들한테도 많은 도움 되는 스트레칭 법 아닐까 싶습니다. 5분밖에 안걸리니 한번 속는셈치고라도 한번 봐보시길~

| 승모근 없애는 운동 급할때보세요~


일단 승모근이 뭔지는 다들 아시나요?

위 그림처럼 보이는 부분이 승모근인데요. 당연히 이부분도 근육이기때문에 발달을 한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좋은 것이기도 한데요. 여성들의 경우 이 근육이 커지면 목과 어깨라인이 굵어보이게 되면서 상체가 커보이게 되는 효과가 있어 까딱하면 상체비만으로 보이기도 하고 어깨가 무거운 느낌도 들어 늘 어깨가 뭉쳐있는 기분이 들게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이 무겁다 커졌다 싶으면 보.톡,스로 해결하려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발달하는 근육인만큼 어차피 다시 계속 쓰게 되면 다시 발달을 하는 부분인만큼 주사로는 영구적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 제가 간단하게 스트레칭으로 승모근 없애는 운동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비단, 승모근 없애는데만 치중하는 운동이아니라 어깨근육이 뭉친 느낌으로 고통받는 사무직 분들도 한번쯤 시간 내서 따라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은 내용같습니다. 





내용은 채널A의 나는몸신이다 114화를 참고한 것으로 승모근 알빼기 스트레칭편으로 5분만에 어깨를 가볍게 만드는 승모근 운동법입니다. 보시고 한번 해보시면 어깨가 얼마나 시원해지고 가벼워지는지 정말 체감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희 와이프도 해보고는 응? 할 정도였습니다. 흐. 

참고로 승모근 없애는 운동이라는게 그닥 어려운 것은 아니더라고요. 찾아보니 우리가 늘 일상에서 하던 고개 왼쪽 오른쪽으로 늘리는 것 팔 쭉쭉 뻗는 것 또 팔 뒤로 깎지 껴서 허리 굽히는 것 등등 보통 자리에서 일어나서 스트레칭 이라고 할때 하는 것들이더라고요. 단지 시간을 내서 귀차니즘을 참고 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가 어깨에 뽕을 달고 사냐 안달고 사냐의 차이 같습니다.흐.


이상 승모근 없애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갑자기 날도 확연하게 추워졌고 이불속에 마냥 있고만 싶고 늦잠 자고 싶고 운동은 무슨 운동이냐 싶을겁니다. 서서히 술자리도 많아질테고요. 그래도 이런 때일수록 건강에 신경쓰십시요. 겨울철이 가장 건강에 조심해야할때 같습니다. 그럼 이만 오늘의 승모근 없애는 운동 급할때보세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