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변볼때 통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 확인 편]



오늘은 소변볼때 통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실 모든 병에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원인과 증상 그리고 그에 따른 치료법이 있습니다. 당연히 소변을 볼때 통증을 느낀다면 그에 따른 원인과 증상도 있겠지요. 대변도 아닌 소변은 우리가 하루 중 평균 적게는 2~3번 많게는 5~6번 이상을 볼텐데요. 저는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라 그런지 유독 소변을 자주 보는 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래서 그런지 소변쪽에는 오히려 문제가 없는 편인데요. 와이프는 반대로 물을 자주 안마셔서 그런지 얼마전 방광염으로 고생을 했었습니다. 물론 물에 대한 생각은 순전히 제 생각이기는 합니다. 크. 아무튼간에 오늘은 소변볼때 통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보실까요

| 소변볼때 통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 확인이요!!


일단 가장 가볍다면 가벼울 수 있는 소변볼때 통증의 가장 대표적인 병이라고 할 수 있는 방광염이 있겠는데요.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변이 자주 마려우면서 소변을 본 뒤 냄새가 나며 잔뇨감이 느껴져 시원하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통증이 심할 수 있으며 심한 통증을 느낄 경우 응급실에 갈 일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보통 수분을 많이 섭취해서 균을 배출해주면 처음 발생한 경우에는 치료가 잘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급성 방광염의 치료는 적절한 항생제의 사용이라고 하며 만성으로 간 경우 역시 병원 치료가 시급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다음으로는 신우신염일 경우가 있는데요. 이 병은 신장에 감염이 생겼을 경우 발생되는 것으로 물론 소변볼때 통증이 느껴질수도 있지만 감기몸살처럼 으슬으슬 춥다거나 허리가 아프다거나하는 등의 복합적인 증상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연히 개인이 치료할수도 없거니와 개인이 신우신염인지 판단조차 할수 없기때문에 무조건 병원으로 가셔야만 합니다.

다음으로 전립선염이 있겠는데요. 전립선염에 걸렸을 경우 방광염과 증상이 매우 비슷하여 소변을 본 뒤 잔뇨감이 느껴져 시원한을 못느끼게 되고 냄새가 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될 겁니다. 전립선염은 식단관리와 휴식 및 청결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통증이 심하게 느껴질 경우 혹은 강도가 점점 세질 경우 꼭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 요도염입니다. 요도에 염증이 생기면서 소변볼때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보통은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증상으로는 통증과 가려움증 등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네요. 당연히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만 다른 질환으로의 발전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소변볼때 통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것 말고도 인체는 신비하고 복잡하니 더 많은 원인과 증상이 있을수 있겠지요. 또 사실 저절로 치료가 될수도 있는 것이고요. 하지만 저렇게 뚜렷하게 밝혀져 있는 구체적인 병명에 해당되는 경우라면! 당연히 꼭.정말.진짜.레알.헐.대박.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권합니다.추천드립니다.이렇게 쉽게 빠르게 간단하게 고칠 수 있는데, 안가고 끙끙 아프겠다면, 창피해서, 귀찮아서, 괜찮아서, 시간이 없어서, 아직은 괜찮아서, 더 아파지면 등등의 이유로 아무튼간에 안가겠다면 결국 내 손해잖아요. 아픈건 내몸이고 내 정신이니깐요.흑. 꼭 가보시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그래서 얼른 쾌차하길. 인생 별거 있겠습니까. 일단 건강하고 잘먹을 수 있어야 그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모두들 현명한 결정 내렸기를 바라며 이만 오늘의 소변볼때 통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 확인이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