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 확실한 방법 소개 편]



예전에 와인은 고급 술이라는 이미지가 강했고 사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술 종류는 아니었는데요.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어서일까요. 와인도 이제는 어느 덧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술의 한 종류로 인식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월 14일은 [와인데이] 라고 해서 연인들이 와인을 즐겨마시는 날이기도 한데요. 저도 와인에 대해 깊이 있게 알지는 못하지만 살치살에 스파클링 와인을 즐겨마시고는 하는데요. 이게 이게 아주 환상의 궁합이더라고요. 크. 그런데 물론 집에서 와인을 자주 즐겨 마시는 분들이야 당연히 코르크 마개를 딸 와인 오프너가 구비되어 있겠지만 어쩌다 선물용으로 들어왔거나 기분용으로 구입하신 분들 혹은 놀러가서 마실려고 구입하신 분들은 갑자기 준비한 와인을 딸 와인 오프너가 빠져있어 당황하실 때가 있을 겁니다, 분명. 이럴 때 사실 계속 와인을 구입해서 꾸준히 드실 분이라면 뭐 와인 오프너 하나쯤 마트에 가서 다시 구입해 오는 것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물론 좋겠지만 살 여건이 안되거나 다시 마실지 안마실지 기약할 수 없는 와인에 투자를 하기 싫은 분이라면! 그렇다면 이 정보 한번 살펴보길 바랍니다. 오늘 제가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확실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자~ 그럼 서두가 매우 길었네요. 본론 한번 가볼까요.

|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 확실한 방법 소개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에 대해서 인터넷에 검색 해본 분들은 사실 몇가지 방법을 이미 보셨을겁니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망치와 못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코르크에 망치를 이용에 못을 박은 뒤 망치 뒤에 있는 장도리 부분을 이용해 못을 빼면서 코르크까지 같이 빼내는 방식입니다. 꽤 괜찮은 방법이며 잘만 이용하면 거의 확실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망치질을 잘못할 경우 와인이 깨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망치 뒤에 장도리가 없는 경우 못을 뺄 방법이 없다는 것인데요. 이럴 경우 펜치나 또 다른 못을 잡을 장비가 필요하게 되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결국 불필요한 장비와 작업이 많이 들어가게되지요. 대표적으로 인터넷에 떠도는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 치고는 손이 많이 갑니다. 




이 정도면 차라리 한 5천원짜리 오프너 그냥 사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코르크 마개를 밀어넣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외부로 놀러가서 장비를 구하기 힘들거나 오프너를 정말로 살 수 있는 여건이 안되는 분들의 경우에는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네요. 별다른 기술은 필요없고요. 그냥 숟가락이나 젖가락 혹은 벽이나 신발 등 이용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코르크 마개를 와인병 안으로 밀어넣으면 되는 것입니다. 어차피 놀러가서 마시는 와인은 일회성으로 다시 갖고 올 것도 아니고 코르크마개가 술에 담가져셔 같이 마셔도 찝찝해하며 안마실 분위기도 아닐테니 외부에서 마실때는 이 방법도 꽤 괜찮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닌가 싶기는 합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라면 얘기는 다르겠지요. 굳이 불결하고 힘들게 또 혹시라도 선물받은 와인이 비싸기라도 한 것이라면 다 먹지도 못할 와인에 코르크 마개를 빠뜨려버려 버릴수밖에 없게되면 엄청 아까울텐데요. 당연히 이 방법도 정상적인 와인 소유자분께는 그닥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나름 비장의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입니다. 바로 드라이버와 나사 그리고 펜치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나름 긴 나사를 코르크 마개에 꽂고 드라이버로 돌려줍니다. 시간은 좀 걸릴 것입니다. 워낙 단단하니. 하지만 망치질보다는 안전합니다. 일단. 그리고 보통 가정집에 망치는 없어서 드라이버는 있더라고요.(우리집만 그런걸까요. 크) 그 후 나사가 들어가면 펜치로 나사를 집어 쑥 빼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코르크마개가 쏙 빠지는 걸 보게 될겁니다. 어찌보면 첫번째 망치와 못이랑 비슷해 보일수도 있을텐데요. 그것보다는 나름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사나 펜치가 없다면 결국 와인 오프너를 구입해야겠지만요. 크.



이상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비위가 상하거나 가루가 와인에 들어갈 염려가 있는 것을 제외한다면 결국 맨몸으로 와인 오프너 없이 와인 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코르크 마개를 와인 안으로 밀어넣는 것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외는 결국 장비가 있어야 하는 건데 그 장비마저 없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이니깐요. 이제 겨울이 시작되네요. 정말 추울 것 같습니다 올 겨울은. 다들 준비 단단히 잘 하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와인 오프너 없이 따는 법 확실한 방법 소개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