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용량 줄이기 편]



요즘 범용적 문서규격문제도 있지만 보안문제도 많이 걸려있어 pdf 파일 많이 쓰고 계신데요. 파일을 작성 하거나 편집 한 뒤 다시 보내야할 때 혹은 드라이브나 클라우드에 올려야 할때 용량때문에 곤란한 적 종종 계실겁니다. 생각보다 용량이 커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정말 여타의 프로그램 다운 없이 너무 쉽고 빠르고 정말 간단하게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금방 끝납니다요~

| pdf 용량 줄이기 완전 간단,초간단!



제가 이용할 것은 small pdf 라는 사이트인데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small pdf] 라고 입력하도록 합니다.

다른 여타의 검색결과들은 제외하고 smallpdf.com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전에 pdf 파일변환하는 방법을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보여드린 적이 있었지요. <<<<< pdf 파일 변환 하는 방법 바로 가기 >>>> 


그 전에 pdf 파일 용량 줄이기를 확인하기 위한 샘플 pdf 파일이 필요한데요. 저는 갖고 있는 아무 pdf 파일이나 일단 용량 확인을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갖고 있는 pdf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서브 창이 보일텐데요. 그 중 가장 밑에 있는 [속성] 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샘플pdf 파일은 약 1.84MB 정도의 크기라는 것이 확인됩니다. 다시 small pdf 사이트로 이동하겠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가장 먼저 보이게 되는 메인화면입니다. 보시면 가장 하단에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요. 영어가 편하신 분은 물론 영어 그대로 쓰셔도 좋습니다. 저는 일단 저 부분을 클릭해서 [한국어] 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바로 한국어로 바뀐 메뉴들이 보일텐데요. 이제야 눈에 확 들어오네요. 크. 그 중 가장 첫번째에 보이는 [PDF 압축] 메뉴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여기에 PDF 드롭하기 및 파일 선택 두가지 방식으로 파일을 업로드 시킬수 있는데요. 저는 일단 클래식하게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폴더에서 파일을 넣는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각자 편한 방법대로 pdf 파일을 업로드 하도록 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파일이 압축되면서 최종 결과가 위 화면과 같이 보이게 되는데요. 제 파일은 1.85MB에서 1.21MB 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대략 0.64MB 정도 압축이 되었네요. 저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경우 해당 화살표를 클릭하며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당연히 갖고 계신 원본 pdf 파일은 용량에 변경이 안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상 pdf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몰 피디에프 이 사이트는 정말 별도의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내가 필요한 기능만 쏙쏙 골라서 쓸수 있어 좋더라고요. 편하고요. 크. 필요하신 분들은 얼른 얼른 도움 받아 쓰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pdf 용량 줄이기 완전 간단,초간단!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