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머리 나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편]



저는 아직 30대인데요. 와이프 역시 아직 30대이고요. 그런데 둘다 얼마전부터 서로의 흰머리를 발견해서 놀라고 있는 중이랍니다. 크. 아이가 생기고 육아를 시작하고부터 좀 힘들긴 했지만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더니 흰머리의 근원까지 될줄이야 몰랐습니다. 오늘은 이런 흰머리가 나는 이유와 흰머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대체 왜! 탈모에 흰머리까지. 크. 나에게 이런일이.흑.

| 흰머리 나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흰머리가 보이게 되고 백발이 되어가고는 했었는데요. 그만큼 노화가 일어나게 되면 흰머리가 난다고 당연히 생각되어져 왔기도 했지요. 사실 그말도 맞는 것이 기본적으로 모낭속에 있는 멜라닌이라는 색소의 양이 적어지면서 흰머리가 나게 되는것인데요. 노화가 일어나면 이 멜라닌이라는 색소의 양도 줄어들게 되어 자연스럽게 흰머리도 생기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런 자연적인 노화이외에도 스트레스와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해 흰머리가 나기도 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멜라닌의 분출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아서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역시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인만큼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도 스트레스만큼 큰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흰머리를 없애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솔직히 가장 확실한 방법은 염색말고는 없다고 합니다. 크. 완전히 희망적인 것은 아니지만 염색은 그나마 확식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괜히 이것저것 다 해보고 찾아봤자 다 해보고 안되서 스트레스만 더 쌓이고 흰머리만 더 나게 될수 있다고 하는데요. 흰머리 나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스트레스인만큼 무엇보다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야하므로 그냥 마음 편히 포기하고 염색을 하는게 더 나을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이상 흰머리를 늘리고 싶지 않다면 주변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업무나 일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잘 관리해야합니다. 크.

그리고 이미 생겨난 흰머리를 없애는 방법은 아니지만 더이상 흰머리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검은콩,참깨 등의 블랙푸드 음식을 평소 잘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흰머리 나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술적으로 의학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낸 21세기지만 아직까지 사실상 흰머리를 없애는 방법은 염색밖에 없는 것이네요. 그렇다네요. 흠. 좀 더 지나면 뭔가 나올라나요. 먹는 거 염색하는 거 말고 그래도 획기적인 방법이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그럼 모두들 좋은 밤 보내길 바랍니다. 이만 오늘의 흰머리 나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