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으로 노래찾기 확실한 방법 소개편]



으흠흠~~라라라~랄랄흠흠~~가끔씩 콧노래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신나서요? 물론 아니죠. 뭐 그렇게 사는게 신난다고. 크. 다름이 아니라 음은 생각이 나는데 노래가사가 생각이 안나서 음만 흥얼거리게 되고는 하는데요. 이럴 때 물론 쿨하게 음만 흥얼거리다가 끝낼수도 있겠지만 가끔 집요한 집착이 생겨날때가 있으면 괜히 노래가 생각이 안나서 괴로워지고는 하는데요. 이럴 때 요긴하게 간편하게 확실하게 편리하게 빠르게 음으로 노래찾을 수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가보죠!

| 음으로 노래찾기 확실한 방법만 소개!



우선 [음으로 노래찾기] 라고 검색해본 사람들은 많이들 보셨을거에요.

일단 피씨에서 스피커 기능을 쓰기는 당연히 어려울테니 간단하게 음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로 검색을 한다는 가정하에 앱을 사용한다고 하겠습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해 보면 가장 상단에 마이크모양 버튼이 보일겁니다. 클릭해보도록 하세요.

하단에 있는 탭 중에 음표 모양의 탭을 클릭하면 음악을 들려주세요 라는 문구가 중앙에 보일겁니다. 원하는 음을 한번 들려줘 보도록 하세요.

들려줬더니 잘 찾지 못하네요. 글쎄요. 제 음이 이상했던 걸까요. 그럼 다른 앱으로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oundHound] 라는 앱을 이용해서 음악찾기 및 재생까지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은 용량도 매우 작아 설치에 부담도 없고 전세계 음악을 찾는데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설치 후 바로 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가사를 불러도 되고 음을 흥얼 거려도 된다고 보일겁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음을 흥얼거려보았습니다.

3곡의 리스트가 검색결과에 반영되네요. 오우. 생각보다는 정확한데요. 놀라웠습니다. 참고로 검색장소까지 보여지네요. 크. 저건 왜. 하지만 이 앱도 한국노래보다는 외국노래에 더 특화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음으로 노래찾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결국 알아보니 음만으로 정확하게 원하는 노래를 빠르게 검색해주는 앱은 아직까지는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공지능 어쩌고 저꺼고 기술의 발전은 한계가 없다 어쩌고 저쩌고 해도 아직 거기까지는 안되나 보네요. 뭐, 곧 되리라 생각도 들지만요. 아무튼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런지 오늘은 왠지 음악이나 들으며 따뜻한데서 느긋이 자구싶은 기분입니다. 얼른 주말이 오길 바래봅니다. 크. 이제 월요일 시작했지만, 다들 월요병 잘 이겨내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음으로 노래찾기 확실한 방법만 소개!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