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어클라우드 나인, 샤이니 종현 유서,빈소 편]



제가 정말 좋아하는 그룹이 있습니다. 남자 아이돌은 샤이니를 끝으로 저는 잠시 일본에 유학을 다녀오고 그 후는 나이도 있었지만 바쁜 생활에 치여 TV도 잘 못보고 기껏해야 라디오 좀 들으며 살았었는데요. 누난 너무 예뻐 부터 링딩동,링딩동,링딩동~,루시퍼 등의 수많은 히트콕들을 따라부르며 독특한 춤과 음색에 취해 나이든 아저씨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아하던 그룹이었습니다. 엊그제 샤이니 종현 사망 소식을 들으며 무슨, 설마,  진짜? 오보아니야? 오보이길 하고 바랬는데. 안그래도 혹한기라 할만큼 춥고 시리운 계절인데 자꾸만 원래 늘 있을것 같던 그런 분들의 죽음 소식이 날라드니 정말 슬프기 그지 없는데요. 정말 좋아하던 어느 드라마를 틀던 강직하고 무서운 시어머니, 혹은 늘 희생하는 우리네 따뜻한 품이 있는 어머니 역할을 하던  故김영애님과 얼마 전 믿기지 않는 사고로 떠나버린 배우 故김주혁씨까지. 정말 2017년은 혹한기이자 시련의 달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와중에 샤이니 종현의 유서 발표가 있으면서 디어클라우드의 나인이 엄청난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좋은일이면 더 좋았을 것을 이런일로 주목이 되니 본인도 고인이 된 종혁도 당황스럽고 슬프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디어클라우드 나인과 샤이니 종현의 유서와 빈소 등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디어클라우드 나인, 샤이니 종현 유서,빈소 그리고 안녕히



저는 사실 디어클라우드라는 그룹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요. 요 근래 이슈가 되면서 알게 되었네요.

2007년 데뷔를 했다고 하는데요. 나인이 디어클라우드 보컬로 있고 용린,이랑,토근이 각각 기타,베이스,드럼으로 있는 그룹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OST 작업도 꽤 했었더라고요. 그 중 우리가 알만한 7일의 왕비 드라마의 OST 또한번 사랑해 라는 곡을 작업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그 중 지금 샤이니 종현의 유서를 발표한 디어클라우드의 멤버 나인은 샤이니 종현과 2014년 3월부터 MBC FM 4U [푸른밤 종현입니다] 에서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당시 DJ였던 종현과 게스트로 출현하며 인연을 맺고 계속해서 친분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같은 SNS 소식을 보면 둘이 상당한 친분을 쌓았던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고인에게 사고가 있기 얼마전부터 사실 샤이니 종현이 디어클라우드 나인에게 마지막 말들을 적은 유서를 미리 건넸었다고 합니다. 이것을 읽은 나인은 종현이 깊은 어두움에 침몰 중이라 느꼈고 당시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 사실을 알리고 종현을 주의 깊게 살펴보길 당부했다고 합니다. 물론 본인 자체도 많은 관심과 위로와 상담을 겸했었고요.

샤이니 종현의 소식이 알려진 뒤 디어클라우드 나인은 본인이 받은 마지막 문서를 가족과 상의 끝에 인스타에 공개하기로 했는데요. 자신의 인지도를 올리고 시선을 끌고 관심을 받기 위해서가 아닌 고인의 뜻과 마지막 인사를 알려주고 싶어한 마음이 컸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 부분은 꼭 되짚고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깊은 친분이 있던 분에게 사고가 생기게 되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되게 되는데요. 이런 것을 간과하고 막말을 하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런식으로 올리는 글들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상처가 될지 저로서는 상상도 안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내가 누군가 죽을걸 신이 아닌 이상 사실 알기는 힘들지요. 오늘 유서를 썼다 해도 일이 잘풀려 안죽을수도 있는 것이고 죽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길을 건너다 사고로 죽을 수 도 있는 거지요. 또한 가장 가까운 가족한테 이 사실을 알리고 주변 보다 친한 지인들에게도 샤이니 종현을 눈여겨 봐달라고 부탁을 했다고 하니, 이로서 충분히 했다고 할만큼 했다고 칭찬할 수는 없겠지만 원망하거나 아무생각없이 저런 말들을 덜컥 건네서는 안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개인적인 소견일 뿐입니다.


샤이니 종현의 마지막 유서 전문인데요.



그저 고생했고 수고했다고 웃지는 못하겠지만 탓하지는 않겠노라고 말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에휴. 샤이니 종현의 빈소는 아산병원에 차려졌으며 발인은 오는 21일 9시 예정이며 장지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조문을 오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예전 샤이니 종현의 연인이었던 신세경씨가 방문해서 또 한번 회자가 되고 있기도 하네요. 부디 고인이 가는 길에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이상 디어클라우드 나인, 샤이니 종현 유서,빈소 등 관련하여 소식 전해보았습니다. 부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혹시 이글을 보고 괴로움을 느끼거나 아픔을 느끼고 죽음을 생각하는 분이 계시다면 꼭 국번없이 129, 혹은 suicideprevention.or.kr 사이트 방문해서 빠른 도움 꼭 받아보길 바랍니다. 혹시 괴로워 하는 주변 분들이 보일 경우에도 도움 받을 수 있도록 따뜻한 손 꼭 내밀어 주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며 이만 디어클라우드 나인, 샤이니 종현 유서,빈소 그리고 안녕히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