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리턴 뜻,몇부작 확인 후 정주행~편]



얼마 전 2017 연기대상을 보다가 드라마 리턴 예고편을 보고 어,엄청 재미있겠다 라고 생각했는데요. 모처럼 예고편만 보고 재미있겠다고 느낀거는 근래 없었던 일이라서 이번에 시작하면 챙겨봐야지 하고 생각중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 리턴에 대해 좀 알아볼까 하는데요. 드라마 리턴 왜 제목이 리턴인지랑 몇부작으로 제작되었는지 확인 한번 하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인 리턴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 시간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 드라마 리턴 뜻,몇부작 확인 후 정주행~



드라마 리턴은 현재 방영중인 SBS 이판,사판 드라마의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어째 이전 편이었던 당잠사부터 이판사판에 이어 리턴까지 쭉 내용은 달라도 법정 관련이라는 것은 묘하게 닮아있네요. 아무튼간에 드라마 리턴은 사실 주인공으로 나오는 고현정씨가 맡은 최자혜라는 변호사가 드라마에서 진행하는 법정 TV쇼 타이틀이 [리턴] 이라는 의미로 리턴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그러할지는 사실 드라마가 진행되봐야 알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왜냐고요? 그 이유를 알려면 먼저 등장인물들을 한번 살펴봐야 할거 같은데요.

지상파 복귀작으로는 2013년 MBC 여왕의 교실 이후이고 케이블 활동까지 합한다면 2016년 tvN 디어마이프렌즈 이후로 볼 수 있는 고현정씨의 복귀작인 드라마 리턴에서 고현정씨가 맡은 주인공 최자혜 역입니다. 32살의 늦은 나이로 사법고시에 합격했지만 사법연수원을 수석으로 수료해 판사로 임명되고 어떤 일인지 알수 없는 사건을 계기로 법복을 벗고 변호사 사무실을 개원하는 인물입니다. 몇번의 승소를 계기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TV법정 쇼 리턴의 진행을 맡기에 이릅니다. 교양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아가던 어느 날 전국을 떠들썩 하게 하는 상류층 지정 살인사건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때 최자혜의 연수원 동기가 찾아와 자신의 남편의 변호를 부탁하게 됩니다. 

불미스런 사건으로 잠정적 활동을 중단했던 이진욱씨가 무혐의 판정을 받은 뒤 복귀작으로 선택한 작품인데요. 이진욱씨의 역할은 강동경찰서 강력1팀 형사로 소년시절 장난으로 살인까지 저질렀던 철없는 소년에서 경찰공무원으로 자라나 우수경찰상까지 타게 되는 변화무쌍한 역입니다. 최자혜에 의해 자신이 검거했던 살인사건이 오점으로 남을 수도 있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사건은 점점 알수 없는 상황으로 빠져들게 된다고 합니다.

연기 참 잘하는 배우시죠. 신성록씨. 저는 주로 뮤지컬쪽에서 많이 뵜었는데요. 거기서는 주로 선한 역할 많이 하는데.크. 드라마에서는 어째 왜 매번 이렇게 악한 역할로만 보게되는지. 크. 어쨌든 또 범인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악한 역할이네요. 그냥 주는 거 없이 얄밉고 돈많고 잘나가고 머리좋고 하는거마다 잘되는 황태자 4인방 중 하나인 역할이라고 하네요. 살인사건의 용의자 중 한명이기도 하고요.




이분도 꽤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뵙는거 같네요. 봉태규씨. 이분도 사학 재벌가 아들로 황태자4인방 중 한명으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역시 살인사건 용의자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강인호 역을 맡은 박기웅씨네요. 드라마 리턴에서 핵심사건인 살해당한 염미정이라는 여자의 연인 역할인데요. 부인과 딸이 멀쩡히 있고 염미정이 실종되기전에 강인호와 싸우는 것이 목격되어 용의자로 떠오르게 됩니다.

저는 이분 참 예쁘더라고요. 정은채라는 분이죠. 뭔가 독특하고 깨끗한 마스크를 가지고 계신거 같습니다. 아무튼 이분이 바로 위의 강인호의 부인역으로 나오는데요. 이러니 저러니 남편이 바람난 것을 알아서 속은 부글 부글 끓지만 자신의 딸을 살인자의 딸로 만들고 싶지 않아 연수원 동기였던 최자혜를 찾아가 자신의 남편을 변호해 줄 것을 부탁하게 됩니다.



드라마 리턴의 내용은 대충 염미정이라는 여자가 죽게 되고 그 여자를 죽인 용의자 4명을 추적하여 진범을 TV쇼 리턴에서 가린다 뭐 그정도로 분류할 수 있겠는데요. 그 과정에서 황태자4인방이라 불리는 소위 재벌가들의 특혜나 비리 이런것들이 드러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리턴이라는 제목도 말 그대로 다시 돌아오다 라는 뜻을 담아 나쁜 짓을 했던 사람들에게 결국 벌이던 죄던 다시 돌아온다 뭐 그런 뜻을 내포하려 한게 아니었을까 짐작되어지네요. 아, 그리고 드라마 리턴을 32부작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32부라니 엄청 장편이네 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요즘 1부와 2부가 같은 날 하루에 하더라고요. 크. 중간에 광고 잠깐 하는 방식으로. 그러니 예전의 16부작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이상 드라마 리턴 뜻,몇부작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는 1월 17일 수요일부터 방송할 예정이라고 하지요. 저도 한번 봐볼까 합니다. 당잠사 너무 재미있겠봤었는데. 딱 그만큼만 재미있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크. 그럼 모두들 즐감하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드라마 리턴 뜻,몇부작 확인 후 정주행~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