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이셸 피해야 할 시기, 날씨, 시차 확인 편]



[지상 최후의 낙원] 이라는 곳에 대해 들어본 적 있을까요. 셸이셀 공화국이 바로 그곳인데요. 사실 우리에게는 영국 윌리엄 왕자 부부의 신혼여행지이자 축구 스타 베컴 부부가 결혼 10주년 여행을 한 곳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대선 전에 가족들과 함께 휴양을 왔던 곳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곳이지요. 영국 BBC는 세이셸 공화국에 대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천국] 으로 세일셀을 꼽기도 했으며 트래불러지가 선정한 세계최고의 해변 1위에 오른 섬나라 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세이셸을 가려고 할때 피해야 할 시기가 언제인지 월별 계절별 날씨는 어떠한지 우리나라와 세이셸의 시차는 어떤지 등에 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자~그림보다 사진보다 더 아름다운 지상최후의 낙원 세이셸 그곳에 대해 한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 세이셸 월별 계절별 날씨, 세이셸 피해야 할 시기



세이셸은 115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곳인데요. 인도양의 진주라 불리는 섬답게 정말 아름답고 신비로움까지 담은 천국의 모습 그 자체라고 하는데요. 이런 세이셸 월별 계절별 날씨는 과연 어떠할까요.

세이셸은 사실 연중 온도 24~30도 사이의 나라로 온도 자체로는 평화롭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세이셸 12월 1월 2월은 다른 달에 비해 비도 많이 내리고 흐리고 구름이 있는 날이 많습니다. 실제 이때 가게 되면 저 위의 저런 바다보다는 검은 구름이 둥둥 떠있는 흐린 바다만을 보다 오게된다고 하네요. 여행 하게 되실 분은 이점 유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물론 몰디브처럼 스콜성 소나기로 잠시 집중해서 내렸다가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활짝 개기도 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세이셸의 12월 1월 2월은 집중적으로 비가 오는 확실한 우기로 치기때문에 이점에 유의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이셸을 여행하기 제일 좋은 달은 사실상 건기에 해당하는 6월 7월 8월 9월인데요. 이때에는 비도 안오고 날씨도 쨍쨍해서 세이셸을 여행 하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신혼여행지로 이곳 셰이셀을 선택한 분들은 리조트안에만 머물 확률이 더 크니 사실 우기 이던 건기 이던 그렇게 큰 지장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는 분들은 알다싶이 셰이셀은 중동이나 유럽에서도 손에 꼽히는 부자들이 많이 온다는 섬답게 조금 좋은 리조트로 여행을 하려고 하면 엄청난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뭐 몰디브 정도는 가볍게 뛰어 넘는 비용이라고 하니 이점 잘 알아보시고 여행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또 세이셸의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5시간 느리답니다. 여행하려는 분은 시차가 그래도 큰편이니 안부전화 걸거나 할 때 우리나라가 세이셸보다 5시간 빠르다는 점 염두에 두고 안부 통화 하기 바랍니다. 세이셰은 또 해양레포츠의 천국이기도 해서 스노쿨링,스킨스쿠버다이빙,바다낚시,레프팅,수영 등을 하다보면 하루가 한시간만큼 훌쩍 시간이 흘러가 있다고 하네요. 역시 천국의 시간다운 세이셸 같습니다.



이상 세이셸 피해야 할 시기, 날씨, 시차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요. 제가 사실 몰디브를 갔다와서 결혼 10주년에 다시 오겠다고 와이프와 약속을 했었는데. 이곳 세이셸을 알아보다보니 좀더 열심히 일해서 10주년에 몰디브가 아닌 이곳 세이셸에 한번 다녀와봐야겠다는 결심이 서네요. 크. 여러분도 천국이라 불리는 이 곳 세이셸 가보고 싶지 않나요. 저 바다에서 거북이랑 같이 스노쿨링 해보고 싶습니다. 크. 그럼 모두들 자기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언젠가 저곳에 닿기를 희망해보며 오늘의 세이셸 피해야 할 시기, 날씨, 시차 확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