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유기 방송시간, ost 확인하는 시간 편]



드라마 화유기 보시나요. 저는 요즘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로맨스,감동 사랑 뭐 이런것보다 그냥 웃겨서 보기 좋더라고요. 크. 요즘 살기 팍팍해서 그런지 드라마도 막 질질 짜고 불쌍하고 너무 현실적이면 짜증이 나서 왠지 보기 싫더라고요. 크. 참 제 자신이 팍팍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영화나 드라마는 좀 판타지가 있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나이들수록 왠지 더.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화유기 방송시간과 ost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 화유기 방송시간, ost 확인하는 시간!!



화유기는 매주 토,일 밤 9시에 방송되고 있는데요. 사실 12월 23일 방송을 시작으로 방송이 준비되지 않아 방송을 내보내지 못한 적도 있었고 스탭이 다쳐서 방송폐지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발생시키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승기의 복귀작이며 차승원과의 조우작이고 무엇보다 서유기를 모티브로 했다는 판타지적 요소때문에 많은 기대를 모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화유기 OST 중 Part1은 대세남성 그룹인 뉴이스트 W가 참여했는데요. Let Me Out 이라는 노래는 콤플렉스트로 장르를 기반으로 한 강렬한 사운드 락과 덥스텝의 요소가 어우러진 곡으로 다이나믹한 구성이 곡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트로 부분부터 흘러나오는 곡 전반에 걸쳐 어우러지는 피아노 소리는 화유기 드라마를 보면서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풍부하게 표현해 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보컬도 시원시원하고 고음도 잘 내고 무엇보다 이 곡이 갖고 있는 특유의 분위기와 뉴이스트가 참 잘 맞지 않나 싶었습니다.

두번째 OST는 범키의 When I Saw Yow 입니다. 뜬금없는 얘기같겠지만 성시경씨의 목소리와 특유의 창법을 참 좋아하는데요. 범키의 이 노래도 약간 그런 스타일이 느껴지는 곡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주인공들의 로맨스와도 왠지 제일 잘 맞는 OST인 것 같았고요. 이 노래는 정말 뭐 말이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들어봐야 그 느낌을 알 것 같네요.




얼마전 투유 프로젝트에 멜로망스가 나와서 You 라는 노래를 불렀었는데요. 물론 고음끝판왕인 김상민의 You 가 너무 강렬해서 승리할 수 없었지만 나름대로 재 해석해서 부른 You도 세련되고 감성적이라서 듣기 좋았었는데요. 이 멜로망스의 화유기 OST 네 옆에 있을게 역시 굉장히 달콤하고 사랑스런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멜로망스라는 그룹의 특성인지 You 라는 노래를 불렀을때 그 창법이라서 그런지 약간 슬픈 감성이 느껴지더라고요. 굉장히 밝고 좋은 가사임에도.희한한일입니다. 크.

화유기 OST Part 4 수란의 뒷모습입니다. 이곡은 첫장면을 보면 알다싶이 주인공 선미(오연서) 의 테마곡인데요. 디지털 음원 베스트 R&B 소울부문을 수상한 수란다운 노래인데요. 간드러지는 목소리와 슬픈가사가 묘하게 어우러지면서 절절하게 느껴지는 여성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들어보면 반하게 될 수란의 노래 답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AOA의 지민,유나,유회승이 Feat를 한 화유기 OST Part5 니가 나라면 입니다. AOA지민이 직접 작업한 곡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특유의 랩같은 노래가 귀에 쏙쏙 박히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저도 반해서 계속 듣게 되네요. 크.



매주 토,일 9시 tvN에서 방송되는 화유기 방송시간은 토,일 저녁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편성인 것 같습니다. 홍자매가 참여해서 일단 믿고 보는 드라마이기는 한데요. 회가 갈수록 슬픔도 짙어지고 재미도 더해가는 것 같습니다. 이상 화유기 방송시간, ost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 끝까지 저는 의리를 한번 지켜볼려고요. 크. 그럼 모두들 즐거운 시청하길 바라며 마지막은 지민,유나의 화유기 ost Part5 니가나라면 노래 들어볼 수 있도록 링크 걸고 가겠습니다. 클릭하고 즐감하세요. 그럼 이만 오늘의 화유기 방송시간, ost 확인하는 시간!!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