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이 가려운 이유 알아야 해결하죠 편]



여름에 몸이 가려우면 벌레에 물려서 모기에 물려서 가려운건가 생각하고 지나가게 되는데요. 겨울철에 몸이 가려우면 그것도 시도때도 없이 특정한 이유도 없이 몸이 가려울때면 괜히 불안한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딱히 몸이 가려울 이유도 없는 것 같고 벌레에 물리지도 않았는데 몸이 가렵다면 여러가지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몸이 가려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를 알아야 해결도 할수 있을테니깐요.

| 몸이 가려운 이유 알아야 해결하죠!



몸이 가려운 이유 중 가장 흔하고 자주 발생하는 이유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가려운 이유 첫번째는 피부가 건조한 상태라서입니다. 이런 경우 몸을 긁어보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얼굴이나 목보다는 팔이나 다리 배,등 쪽이 많이 가렵게 됩니다. 평소 때를 미는 분이시라면 몸을 불려서 때를 시원하게 밀고 보습력 좋은 크림이나 로션으로 몸 전체를 충분히 발라주고 흡수가 다 되면 옷을 입고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금방 몸이 가려운 상태는 호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상태가 심각해져 건선상태에 접어들었다면 이는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봐야 된다고 하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몸이 가려운 이유는 내과적인 질환때문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이 피곤하고 면역체계에 혼란이 왔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혹, 감기나 몸속 특정 영양소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살펴보시고 이런 것이 아니다 싶을때에는 신장의 이상으로도 간지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내과적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역시 내과적 질환으로 볼수 있겠는데요. 몸이 가려운 이유 중 갑상선 기능저하가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이 떨어져 몸속 대사가 불균형해지고 그로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갑상선 이상으로 인해 몸이 가려울 정도라면 이미 피곤하거나 몸이 붓거나 감기에 자주 걸린다거나 하는 등의 다른 증상이 보일 겁니다. 이정도의 상태라면 피부문제보다도 건강때문이라도 꼭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료를 받아보심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 몸이 가려운 이유인데요. 이는 좀 드물기는 하지만 당뇨의 합병증때문에 몸이 가려울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당뇨는 합병증이 더 무섭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하는 병인데요. 아무래도 평소에 식습관이나 운동 등으로 미리미리 관리해줄 수 밖에 없는 것이겠지요.



이상 몸이 가려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겨울철에는 특히나 더 몸이 가려운 부분에 보습을 좀더 힘써서 해줘야 하는 것 입니다. 이점 잊지말고 또한 면역체계나 대사가 잘 이루어지도록 골고루 잘 먹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휴식을 잘 취하도록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난 도저히 모르겠다, 이도 저도 아니다 싶을때에는 병원을 먼저 찾을 수 있는 현명한 부지런함 또한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만 오늘의 몸이 가려운 이유 알아야 해결하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