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라질 너트 효능과 먹는방법 편]




현대사회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몸에 대한 관심과 걱정은 나날이 늘어날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시간, 스트레스와 만성피로 등과 연관되어 몸에 대한 걱정도 자연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당연히 자연식이나 건강식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관심과 맞물려 많이들 찾게 된 믹스넛츠와 관련된 브라질 너트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브라질 너트 효능과 먹는방법 총정리




브라질 너트는 최근 연구결과에서 나왔듯이 일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활성산소 수치가 80% 정도 개선된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는 셀레뉸(selenium,Se) 이라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E의 3000배 가량되는 항산화력이 있기때문입니다. 셀레늄이란 항산화력이 있는 필수 무기질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과산화수소같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주로 하는 물질입니다. 다들 알다싶이 활성산소는 노화나 질병의 원인이 되는 유해성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임신 말기에 셀레늄이 부족하게 되면 조산이나 유산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심장질환 중 하나인 심근경색증에도 이 셀레늄 부족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셀레늄이 바로 이 브라질너트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제거 기능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셀레늄 성분이 많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마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브라질너트는 무려 이 마늘보다 135배나 셀레늄 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즉 브라질 너트 2개 분량이 마늘 70여개를 먹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이러한 셀레늄 성분으로 인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면역세포인 NK세포의 활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도 효능,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환자나 암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에게도 즉 브라질너트는 매우 유익한 식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미국 의학협회지인 JAMA 발표에 의하면 셀레늄을 하루 약 200(㎍/100g) 4년 6개월동안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암 발생률 37%를 감소시켰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전립선암 63%,대장암 58%, 폐암 46%가 감소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때 셀레늄 200(㎍/100g) 정도라는 것은 브라질너트 6개정도 섭취시 얻을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에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데 섭취시 숙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브라질 너트는 숙면과 암예방,활성화산소 제거에 효과,효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라질너트 하루 권장량과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지 궁금해집니다. 원래 셀레늄 하루 섭취권장량은 약 50~200㎍ 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브라질 너트 1~2개 정도면 충분한 양입니다. 브라질 너트 부작용으로는 셀레늄 과잉 섭취시 올수 있는 손톱 손실,치아손실,피로,설사,구토 등의 부작용이 있기때문에 섭취 량을 사실 준수해야만 합니다. 많이 먹더라도 하루 8알을 넘어서는 안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점 숙지해서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브라질 너트 똑똑하게 먹는 방법으로는 사실 요리를 따로 해서 먹게되면 갖고있는 본래의 영양소를 파괴할 수 있기때문에 자연 그래도 드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설로라판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채소와 같이 먹으면 브라질너트 효능을 더욱더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하니 양배추나 브로콜리,겨자잎 등과 같이 섭취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브라질 너트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분이 갖고 있는 효능도 중요하지만 그 반대 작용도 무시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떻게 얼마 정도의 양을 먹어야 하는지 알고 계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현명하게 먹어서 활성산소 모두 제거하기를 바라며 이만 오늘의 브라질 너트 효능과 먹는방법 총정리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