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너! 시즌1 편]




넷플릭스 요즘 참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만 되는 기기/기종이라면 영화부터 TV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고 알려진 시스템입니다. 보통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로 보고싶은 콘텐츠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받을 수 있는데요. 넷플릭스는 요금제에 따라 한 아이디로 여러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해서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넷플릭스에서 방송된 [범인은 바로 너!] 시즌 1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참고로 혹시 넷플릭스 가입부터 한달 무료이용까지 아직 모르는 분 계시다면 지난 포스팅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넷플리스 한달 무료 이용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


|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너! 시즌1 총정리



범인은 바로너! 에는 유재석,이광수가 출연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외에 안재욱,김종민,박민영,세훈,세정이 출연하고 있지만 유재석,이광수가 출연한다고 할때 딱 어떤 프로그램이 떠오르지 않습니까. 저는 SBS의 런닝맨이 떠올랐습니다. 아니다, 다를까 범인은 바로너! 는 바로 런닝맨을 모티브로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런닝맨의 추리극의 스핀오브 버전이라고 합니다.

물론 런닝맨이 추리극으로 방송될 때 예능위주에 추리와 범인 잡기라는 미션을 얹은 방송이라면 넷플릭스의 범인은 바로너! 는 추리극이라는 드라마 위에 출연진들의 애드리브나 예능을 약간 얹은 큰 틀은 추리 드라마라는 맥을 이어 간다는 것은 매우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포맷은 가져가되 좀 더 심각하고 좀 더 드라마틱함을 노리겠다 뭐, 그런 정도로 봐줄 수 있겠습니다.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너! 는 2018.05.04 일을 시작으로 2018.06.01 에 시즌 1 방송이 막 끝난 상태입니다. 총 10부작으로 일주일에 에피소드 두편씩 방영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한달사이에 총 10부작을 완료할 수 있었던 것인데요.

범인은 바로 너!! 의 1회 예고살인에는 유연석,박나래,강남,김정태,예지원이 각각 특별출연을 했습니다. 미스터리의 남자 M이 출연하여 일곱명(고정멤버인 유재석,이광수,박민영,안재욱,세훈,세정,김종민)을 살.인 게임에 초대하면 범인은 바로너!!는 시작됩니다. 한자리에 모인 여덟명과 그 중 한명은 살,해 될 운명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어설픈 7명은 탐정이 되어 추리극을 시작하게 됩니다. 범인은 바로너!2화 보물섬에는 안내상,우현,김수로,홍종현이 특별출연합니다.

3화에서는 이광수가 살,인.자 누명을 쓰게 되고 이를 해결하고자 애쓰는 탐정단 에피소드입니다. 2화에 이어 제주도에서 벌어지는 일이며 안내상,이기우,이국주,이창민,이명훈이 특별출연합니다. 에피소드4는 죽은친구에게서 온 메세지로 역시 안내상씨가 또 나오고 서강준,공명,이태환,강남 등이 특별출연 합니다.

범인은 바로너!5화는 마지막 흡혈귀 에피소드 편입니다. 외딴섬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는 에피소드인데 박해진,이원종,김신영씨가 특별출연을 했습니다. 6화는 진짜 천재 탐정단이 나와 탐정단끼리 경쟁을 하는 구도입니다. 존박,이적,정재영,웬디,이장원이 나와 천재 탐정단 역을 해주는데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범인은 바로너! 7화,8화는 역시 각각의 에피소드로 꾸려졌습니다. 이쯤되면 그냥 고정멤버로 출연하는게 낫지 않았나 싶은 안내상씨가 또 나오며 신혜정,최현우,윤성호,서인아,크리샤 츄,유연석씨가 특별출연을 하며 극을 빛내줍니다.

마지막 회인 범인은 바로너! 의 9화와 10화에는 역시 안내상씨가 출연합니다. 차유람,윤형빈,정준하가 특별출연하며 시즌2를 기대하게 하며 많은 떡밥만 뿌려둔채 시즌1 마지막 에피소드 사라진K가 끝나게 됩니다. 범인은 바로너! 재미없다 노잼이다 정신사납다, 런닝맨이 훨 낫다 등의 반응도 많았지만 많은 호응과 인기를 받고 시즌 1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런닝맨을 볼때마다 팀끼리 분열되고 물론 예능이라 더 재미있었지만 추리 자체는 너무 짧았던게 늘 아쉬웠었는데 이렇게 영화처럼 각각 에피소드를 꾸려 풀어나가는 방식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바입니다. 그래서 저는 범인은 바로너! 시즌 2도 기대하며 기다리게 될 것 같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탐정단이 끝까지 서로 의심하지 않고 빠르게 정보를 공유하고 믿으면서 포맷을 이어나가는 게 좋았습니다. 범인은 바로너! 시즌2는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너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얼른 범인은 바로너! 시즌 2가 시작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너! 시즌1 총정리 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