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q자격증 시험일정 및 응시료 확인 편]




itq 자격증은 정보기술 자격증의 약자로 국가공인 자격증에 해당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자격증인데요.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 의 약자인 ITQ 정보기술 자격증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한글과컴퓨터로 부터 지원을 받아 시험을 운영중이기 때문에 이 두가지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험을 보게됩니다. 시험 준비중인 분이라면 이러한 사항 체크해 놓는게 좋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itq자격증 시험일정 및 응시료 확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itq 자격증 시험일정 & 합격기준



올해 2018년도도 벌써 상반기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itq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이라면 itq 일정 잘 알아두셨다가 접수하셔야 할텐데요.

itq 시험은 정기시험과 특별시험으로 나뉘어 거의 한달에 두번 정도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격달로 있다고 보면 됩니다. 즉, 보통은 한달에 한번 itq 자격증 응시가 가능하고 격달로는 두번 정도 응시할 기회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itq 자격증 시험일정은 2018년 1월 13일 1회 시험을 시작으로 2018년 12월 8일 12회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상세 일정은 위 화면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itq 자격증의 합격기준은 A등급 400~500점 B등급 300~399점 C등급은 200~299점입니다. 엥, 이게 뭔소리인가 싶은 분들 계실까 설명드립니다. itq 자격증은 점수에 따라 A등급에서 C등급까지 자격증을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자격증이 1급,2급으로 나뉘어서 시험을 보고 취득하는것과는 달리 itq라는 자격증도 취득한 점수에 따라 아예 자격증이 A~C등급으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뭔소리지, 하는 분들 계실 수 있겠습니다. 과목수를 몇가지를 보느냐에 따라 최종 점수도 당연히 달라지지만 설사 모든 과목을 다 보아도 취득한 점수가 위 기준표에 해당한다면 그 안에서 A/B/C 등급으로 나뉘어 itq 자격증이 주어지게 된다는 말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itq 정보기술자격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한글과컴퓨터의 지원을 받는 자격증입니다. 그렇기에 대부분 시험이 요 프로그램을 활용한 시험으로 치뤄지게 됩니다.  itq 정보기술자격 시험은 PBT 방식이며 총 60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취득 점수에 따라 A/B/C 등급으로 나뉘어 자격증이 주어지게 됩니다.


| itq자격증 응시료


마지막으로 itq자격증의 응시료 안내입니다. 1과목 응시할 경우 18,000원 2과목은 34,000원 4과목은 49,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군장병의 경우 좀더 할인된 가격으로 itq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1과목은 14,400원 2과목의 경우 27,200원 3과목의 경우 39,200원에 itq 자격증 응시가 가능합니다.



이상 간단하게나마 2018년 itq 자격증 시험일정과 응시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OA 자격증이 필요한 분이라면 국가공인 자격증인 itq 자격증 준비해보아도 좋을듯 합니다. 2013년 10월부터 itq자격증 유효기간도 폐지되어 한번만 취득하면 영구자격증으로 봐도 무방한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이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 itq 자격증 조회 및 유효기간 확인 안내 >>>>>>>>>>> 링크로 이동하여 해당 내용 확인해보시면 도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모두들 일정 잘 확인하고 놓치는 일없이 합격의 기쁨 꼭 누리시길 바랍니다. 이만 오늘의 itq자격증 시험일정 및 응시료 확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