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 방법 편]





진에어가 요즘 갑질로 인해 이슈화 되면서 면허정지네 마네 말이 참 많습니다. 이로 인해 불안해하면서 진에어를 예약해 놓은 분들도 티켓 예약을 취소하거나 하면서 많은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진에어는 잘나가는 저가 항공 중 하나입니다. 이런 진에어 사전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 방법 알아봐요



우선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진에어] 를 검색하도록 합니다.

진에어 바로 검색되어집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메인화면에 접속한 뒤 오른쪽 상단에 큼직하게 [MENU] 라는 글씨가 보여집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상단에 안보이던 메뉴들이 보여집니다. 그 중 [비행] 관련 메뉴를 클릭합니다. 밑으로 [사전좌석지정] 메뉴가 보여집니다.

그러면 진에어의 기종별 좌석종류 표가 보여집니다. 진에어의 기종은 B777-200ER/B737-800 두 종류가 있습니다. B777-200ER 이 보유하고 있는 좌석 종류JINI PLUS라고 좌석 간 간격이 15CM가 더 넓고 더 빠른 수하물 수취 서비스가 가능한 좌석이 있습니다. JINI STRETCH는 첫번째 열에 위치한 좌석이며 JINI EXIT는 비상구에 위치한 좌석입니다. 




그외는 일반 좌석 중 앞쪽과 뒤쪽 Zone에 있는 좌석이 있습니다. B737-800 좌석종류도 비슷합니다. 좀더 상세한 현황을 보고 싶은 경우 왼쪽에 있는 [좌석 배치도]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진에어 비행기 안에 있는 지니플러스부터 지니스탠다드까지 각 좌석 배치도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그림이 보여집니다. 실제 온라인으로 예약을 진행할 경우에는 요 그림에서 클릭을 해서 예약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은 무료가 아닙니다. 일정 돈을 지불하고 미리 사전좌석 지정 예약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국내선의 경우 지니 플러스 좌석의 경우 10,000원을 일본,중국,대만의 경우 20,000원을 홍콩,마카오의 경우 30,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 요금 표를 참조하면 좋겠습니다.(위 그림 참조)



온라인으로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그나마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비싼 비행기 표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기간일 경우에는 특성에 따라 사전좌석 지정을 무료로 진행할 때도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처럼 진에어 면허취소와 같은 안좋은 소문이 나기 시작하는 경우에도 뭔가 좋은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쨌든간에 국내나 일본같은 가까운 곳이 아닌 이상은 사전좌석 지정해서 편안하게 비행해서 가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좋은 자리 맡아서 편안한 비행 되길 바라며 이만 진에어 사전좌석 지정 예약 방법 알아봐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