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ava jdk 버전별 다운로드 받는 방법 편]



java를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다보면 가슴이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왜 그러냐하면 지금 사용버전은 아니지만 jdk 11까지 나와있는 마당에 jdk 1.6 이하를 찾아서 설치해야 할 경우가 발생할때가 있기때문입니다. 그럴 경우 당연히 오라클 홈페이지를 찾아갈수밖에 없는데요. 홈페이지에 가더라도 jdk 예전 버전을 찾는 것이 영어로 되있기도 하지만 메뉴에 꼭꼭 숨겨져 있어 찾는 일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은 이런 jdk 예전 버전 손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팔로우 미 해보실까요.

| java jdk 버전별 다운로드 받는 방법 소개



우선 java 를 설치해야할 때 jre와 jdk의 차이가 무엇일까 알고 찾아서 설치하면 좋으실텐데요. 쉽게 말해 개발자냐 비개발자냐의 차이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무엇인가를 해야할때 개발자 입장에서 java가 필요해서 이 시스템이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면 jdk 를 설치해야하고 그냥 사용자의 입장에서 돌아가면 된다 하는 수준이라면 jre 를 설치하면 충분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일단 jdk 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보통 java/jdk를 검색하면 당연히 최신의 상용화 되어 있는 java/jd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검색되어 질겁니다. 하지만 당연히 최신버전이므로 예전버전을 찾기는 힘드실겁니다. 

java의 공식사이트인 oracle.com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뉴 [Java/Java Se] 혹은 [Java/Java EE] 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클릭해보면 알겠지만 포털사이트와 마찬가지로 가장 최근의 java/jdk/jre 10 버전이 보여집니다. 

여기서부터 집중해주십시요!! 예전버전을 받기위해서는 [Java Se] 혹은 다른 java 메뉴를 클릭한 뒤 오른쪽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쭉 내리도록 합니다. 맨 밑까지 내려보면 [Java Archive] 라는 항목이 보여집니다. 우측으로 [DOWNLOAD] 버튼도 보여집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말 진짜 완전 옛날 java/jdk 버전까지 좌르륵~보여질겁니다. 어떻습니까. 완전 쉽게 java/jdk 1.1~1.4/1.6까지 예전 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하지요. 

받고 싶은 jdk 버전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이동이 되어 원하는 jdk 상세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 오라클사이트가 멤버십으로 전향되었기때문에 java는 무료지만 회원가입을 진행하여야만 jdk나 jre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알아두시고 진행하셔야 할 듯 하네요.



이상 지금까지 java jdk 버전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jdk 가 필요할때마다 주변에 손내미는 분들이 계시던데 아쉬운 소리 할 것 없이 위 방법 진행해서 당당하게 자신의 힘으로 쟁취하길 바랍니다. 버전별로 정리해서 로컬에 jdk 갖고 있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필요할때 꽤 쏠쏠하게 쓸수 있더라고요. 그럼 도움 되었길 바라며 이만 java jdk 버전별 다운로드 받는 방법 소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