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요금정보 확인 편]



청정지역 무주!! 많이들 들어보셨지요? 올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반딧불 축제가 열리는 곳인데요. 무주하면 풍경좋고 공기좋은 덕유산도 있고 겨울이면 또 스키타기 좋은 무주리조트도 가볼만하고 여름이면 역시나 반딧불 축제 및 여러 행사와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대한민국에 산다면 무료하다고 외치기만 할게 아니라 해외로 나가기만 할게 아니라 한번쯤은 이 곳 무주를 다녀와봄직 한데요. 오늘은 물론 자차로 가는 분들은 쉽게 네비로 가시면 되겠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무주에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무주시외버스터미널의 시간표와 요금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이 곳은 무주공용버스 터미널이니 이용하시려는 분께서는 다른 무주터미널과 헷갈리는 일 없이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주반딧불축제 정보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여기로 이동해서 정보 확인하세요!!


|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요금정보 확인


무주공용버스터미널을 도착지점으로 삼았을 때 출발지는 대한민국에서 총 8군데가 있습니다. 광주종합터미널,금산시외버스터미널,남원공용버스터미널,대전복합터미널,서울남부터미널,영동시외버스공용터미널,전주시외버스공용터미널,진안시외버스공용정류장 이렇게 8군데가 있습니다.



먼저 광주종합터미널에서 무주시외버스터미널 도착 시간표 및 요금정보입니다.


| 광주종합터미널

시간대는 거의 2시간마다 있는 것 같습니다. 오후 5시가 막차이고요. 요금은 어른 기준 일반석 16,300원이네요. 참고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 금산시외버스터미널

오전 9시 첫차, 오후 6시40분 막차로 오후 2시,오후 3시 오후 4시 40분 이렇게 배차간격을 갖고 있네요. 요금은 3,2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네요.


| 남원공용버스터미널

다음은 남원공용버스 터미널에서 무주시외버스터미널까지 정보입니다. 오전 6시40분경 첫차가 있으며 오후 6시 40분 막차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11,300원을 받고 있네요.




| 대전복합터미널

다음은 대전복합 터미널 정보입니다. 대전은 배차가 오전 7시 20분을 시작으로 매시간마다 거의 두대씩 간격을 갖고 배정되어 있네요. 대전에서는 아무래도 가기 편할 듯 싶습니다. 요금은 4,400원을 받고 있습니다.


| 서울남부 터미널

다음은 서울남부터미널 정보입니다. 오전 7시 40분을 첫차로 다음 배차까지는 9시 20분 거의 두시간 뒤에나 있게 되어 있네요. 막차도 오후 2시 35분으로 비교적 배차배정이 안되어 있는 편이니 서울에서 가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할듯 합니다. 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속편할 듯 하네요. 요금은 13,400원을 받고 있습니다.


| 영동시외버스 공용터미널

다음은 영동시외버스 공용터미널 정보입니다. 하루에 딱 두번 운행을 하고 있으며 요금은 3,300원을 받고 있네요.


| 전주시외버스 공용터미널

다음은 전주시외버스 공용터미널 정보입니다. 배차가 막차시간인 오후 8시 35분까지 매 시간마다 있어 비교적 차편이 많은 편이네요. 타 지역보다는. 요금은 9,700원을 받고 있습니다.

 


| 진안시외버스 공용정류장

마지막 진안시외버스 공용정류장 정보입니다. 이 곳도 비교적 배차가 많이 배정되어 있는 편입니다. 매시간마다 있으며 오후 9시 25분 막차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5,100원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 무주반딧불축제 정보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여기로 이동해서 정보 확인하세요!!

이상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요금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곧 열릴 무주 반딧불 축제에 자차로 가는 것도 물론 좋겠지만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편히 다녀와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주는 정말 공기도 경치도 좋지만 맛집도 많잖아요. 저도 이번주나 다음주라도 한번 다녀와볼까 싶네요. 그럼 모두들 힐링 되는 여행하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요금정보 확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