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주반딧불축제 일정,가는 길,행사 정보 안내 2017년 편]



2017 무주반딧불 축제가 8월 26일부터 개막을 한다고 하네요. 청정지역 무주, 깨끗한 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반딧불의 정체도 보고 각 종 행사와 축제를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인데요. 저도 이번주나 다음 주중에 가보려고 합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무주반딧불 축제 일정과 각 종 행사 정보 및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Let's Go~~

| 무주반딧불축제 일정,가는 길,행사 정보 안내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7년도 최우수축제이기도 한 무주반딧불 축제가 8월 26일 토요일 시작으로 약 9일간 열린다고 합니다.

환경,곤충체험 행사부터 문화,예술,놀이행사 및 민속체험과 먹거리 행사까지 수많은 축제의 장이 열린다고 하니 각종 행사 확인 해보고 미리 신청해야 하는 것들은 신청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그럼 먼저 무주반딧불축제 일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주반딧불축제 일정


행사장소는 주로 등나무운동장에 설치된 특설무대와 반딧불 체육관,예체문화관반디랜드,남대천 등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물론 반딧불이 서식지도 빼놓을 수 없는 곳이겠지요. 송어잡이부터 전국노래자랑까지 각종 일정이 산더미같이 쌓여 있으니 위 일정 한번 확인해 보시고 마음이 동하는 일정은 참가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무주반딧불축제 행사상세 정보

역시 환경과 관련된 반딧불인만큼 환경생태체험 행사가 빠지지 않고 열리네요. 반딧불이 신비탐사의 경우 체험비가 있기는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참가해보면 좋을 좋은 행사이지요. 미리 신청을 하셔야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은 홈페이지 이동하셔서 미리 참가신청하시길 바래요. 그 외도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각종 생태 체험 행사가 있으니 확인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 향토문화행사 및 공연행사가 있어 국악공연 및 무주산과 관련된 공연 등이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전시행사 및 부대행사도 있어 드론에 대해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 및 사진전시회와 남대천 물축제가 있다고 하니 더운 날 시원한 물놀이 한번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외 상설 행사 및 연계행사로 남대천 뗏목이나 무빙보트 타기 및 미술관 관람과 무주 농,특산물 거리 장터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 무주반딧불축제 가는 길


마지막 무주반딧불축제의 장으로 가는 길 안내입니다.

먼저 대중교통 이용안내인데요. 기차로 오는 경우 KTX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서울역에서 영동역을 이용하여 오는 방법과 부산역에서 영동역을 이용하여 오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새마을호 기준으로는 각각 2시간 및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영동역에서는 무주군까지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버스로는 30분 정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고속버스로 오는 방법과 시외버스로 오는 방법인데요. 시외버스로 오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밑에 링크로 이동하셔서 정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요금정보 확인 안내


그외 자차로 오시는 경우 안내입니다.

서울,경기도 권에서 오는 경우 안내입니다. 예상시간 3시간 12분정도로 경부고속도로 한남IC를 이용하여 2시간 정도 달린 뒤 통영대전중부 고속도록 비룡분기점을 타서 오는 방법입니다. 상세 사항은 위 화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강원도 방면에서 무주군으로 올때 안내에요. 예상시간 3시간 47분으로 서울보다 약간 더 걸리는 편이네요.



다음은 대구에서 무주군으로 올때 입니다. 약 2시간 11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다음은 광주에서 무주예체문화회관으로 올때 입니다. 대략 2시간 40분 정도 예상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 부산방면에서 무주예체문화회관으로 올때입니다. 시간은 대략 3시간 10분 정도 예상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상 무주반딧불축제 일정,가는 길,행사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 안에서 진행하는 행사일정을 보니 정말 엄청나게 많은 준비를 한 것 같아보이네요. 역시 2017 문화체육관광부가 최우수 축제로 지정할만 한것 같습니다. 가시려는 분들은 정보 좀 확인하시고 미리 신청해야 하는 것들은 미리 신청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상보다 사람들이 많이와서 주말같은 날은 참가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축제 즐기다 오시기 바라며 이만 오늘의 무주반딧불축제 일정,가는 길,행사 정보 안내 2017년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