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편]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해조류인 스피루리나 라는 나선형으로 꼬인 생물이라는 뜻을 지닌 생물을 알고 계신가요. 풍부항 무기질과 비타민 및 고단백 식품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떠오르며 갑자기 각광받기 시작했는데요. 사실은 고대시절부터 이미 멕시코와 아프리카에서는 이미 즐겨 먹던 식품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는 분들은 이미 먹기 시작하고 있는 스피루리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은 혹시 없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세요~



우선 스피루리나의 좋은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강력한 스피루리나의 효능으로는 항암효과를 들수가 있겠네요. 스피루리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백혈구 증식을 도와줄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곧 암세포 저게 및 증식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게되어 항암 효과에 큰 작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필수 아미노산 및 각종 영양소들이 골고루 배합되어 있어 채내의 활성 산소들을 제거해 주어 오랜 시간 섭취를 할 경우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피루리나의 단백질은 함유량이 70%에 달하는 수준인데요. 이는 에너지원으로 전환되어 당뇨병 환자의 허기를 줄여주고 혈당조절에도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피루리나에는 피코시아닌 성분이 많이 있어 중금속이나 미세먼지 같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빈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항산화 환성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세포 재생 및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스피루리나의 50여종의 필수 영양소들은 피부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가 요즘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이유가 여기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 스피루리나 부작용 안내인데요. 많은 좋은 효능들이 있다보니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및 비타민이 고농축으로 집약되어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신장이 약하신 분이 과다섭취할 경우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지 못해 부종이 발생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신장 이상이 발생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이점 반드시 숙지 하셔야 할듯 하네요.



이상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훨씬 스피루리나의 효능이 많아 놀랐습니다. 왜 NASA에서 우주식량으로 선정했는지 그 이유를 알것 같네요. 요즘에는 여자분들이 날씬해질려고 이 스피루리나를 많이들 선호하고도 계신데요. 그 이유도 알것 같습니다. 닭가슴살 먹는것보다는 열량도 낮고 단백질 함량이나 다른 영양소도 많고 피부까지 좋아지니 저라도 차라리 스피루리나를 먹을 것 같네요.흐. 그래도 스피루리나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조심해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뭐든 과잉섭취는 안좋으니깐요. 그럼 모두들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오늘의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세요~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