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편]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의무적으로 월급에서 매달 국민연금을 내고 계실텐데요. 정말 어마무시하게 쌓이고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내 피같은 월급에서 뚝뚝 매달 떨어져 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깝기는하지만 언젠가는 연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 그래도 누구나 하고는 계실거에요. 저 역시 그래도 혹시나 나는 아마도 라는 심정으로 기대 중인데요. 오늘은 지금까지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액이 얼마나 되는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편리하고 간단하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가 가능하니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같이 살펴보도록 하죠~

|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가능해요



당연히 인터넷으로 조회를 해봐야 하니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를 찾아봐야겠지요.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혹은 간단하게 [국민연금] 만 입력해 보도록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가 조회될텐데요. 그 하단에 [내연금알아보기] 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클릭해서 바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내연금 알아보기] 화면에서 [나의 예상연금조회] 메뉴의 [납부내역 조회] 서브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보일텐데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위 화면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된 것인데요. 보,.험료 납부내역은 공단 전산에 반영된 날 기준이므로 납부후 최장 4일 경과 후 반영 이라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고 하네요.

대부분 납부한 연금보,험료에 표시가 되어 있을텐데요. 저 역시 꾸준히 떼인 돈이 들어가 있었네요.

그리고 그 밑에 보면 연금보,험료 상세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기간별 기준소득월액이 있어 납부한 금액과 월수 금액 등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도 저의 지난 과거들을 모처럼 확인 할 수 있었네요. 하하하. 끝으로 맨 마지막에 있는 [>화면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국민연금 납부액 화면 전체를 출력할 수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요 사항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상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나의 총 납부액에 대해 알수 있으니 궁금할 때 궁금해만 하지마시고 요렇게 요런 방법으로 한번 확인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내 돈 내가 지켜야되지 않겠습니까! 물론 이거 확인한다고 지켜지는 것은 아니지만요.흑. 암튼 모두들 잘사는 그날까지, 열심히 일해야죠 뭐. 별수 있나요 월급쟁이가. 그럼 이만 오늘의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가능해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