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에 좋은 가바쌀 효능과 밥 짓는 방법 편]


가바 라고 요즘 많이 들어보고 계시지요. TV 광고에도 왜 가바 쌀 가바쌀 이러고 광고 하고 있잖아요. 저도 와이프가 가바쌀 먹어야 기억력 증진에도 좋고 치매에도 좋다면서 자꾸 먹여대서 요즘 활발히 먹고 있는 중인데요. 가바라는 것은 정확히는 감마아미노낙산이라는 명칭을 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요게 무엇이냐하면요. 우리 뇌에 있는 신경전달 물질이라고 볼수 있다는데요. 일종의 아미노산으로서 중추신경계에서 신경전달 물질을 억제하여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불안감을 해소하여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몇가지 중요한 기능을 할 수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바로는 사람의 뇌와 현미 쌀눈의 곡류 등의 성분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이 가바쌀이 기억력 개선이나 불안감 완화와 같은 신경계 작용외에도 혈당조절이나 혈압조절, 항비.만 효과까지 있다는게 밝혀져 더욱 더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당뇨에 무척이나 도움이 될 당뇨에 좋은 가바쌀 효능,효과와 밥 짓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자~그럼 한번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 당뇨에 좋은 가바쌀 효능과 밥 짓는 방법 확인


가바쌀은 흰쌀에 비해 약 8배 정도의 가바 성분이 더 들어있다고 합니다. 보통 가바 성분은 우리가 먹는 쌀중에서 쌀눈에 포함되어 있는데 품종개량을 통해 가바성분 함량을 높인 기능성 쌀이 바로 가바쌀이라고 하네요.

가바 성분을 더 많이 함유한 가바쌀을 섭취 할 경우 알려진 대로 항당뇨,항비,만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혈당강하와 혈압조절에 효과를 볼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당뇨를 갖고 계신 분들이 현미를 많이 섭취하고 계시는데요. 일반현미와 가바 현미를 비교해본 자료입니다. 밥의 풍미를 결정 짓는 수용성 당질이 가바쌀이 더 좋은 건 둘째치고라도 간대사 및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는 알라닌 성분조차 가바쌀에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가바성분이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기는 한가봅니다. 이왕이면 가바쌀로 식사를 하셔서 당뇨 개선효과를 한번 지켜보는 것도 좋을 듯한 연구 결과이네요.

또한 가바쌀을 섭취한 결과 체지방에도 변화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비,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니 가바쌀 효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밥을 먹고 살을 뺄수 있다니 확실히 안심되는 내용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이런 가바쌀 밥 짓는 방법은 일반 쌀과 다를 바 없다고 하는데요. 단, 12시간 정도 물에 불려놓았다가 밥을 짓게 되면 발아시간을 길게 갖게 되어 가바의 효능이 극대화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시간이 충분하실 경우 이점만 지켜서 밥을 해주신다면 가바쌀의 효능을 충분히 살려서 밥을 짓고 섭취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가바쌀 효능과 밥 짓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주는대로 잘 먹기만 했지, 사실 12시간이나 쌀을 불려놓았다가 밥을 짓고 있는 줄은 잘 몰랐습니다. 와이프가 엄청 신경쓰며 고생했었네요. 괜히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보답하는 길은 열심히 먹고 건강하게 열심히 끝까지 돈 벌어오는 거겠지요.흐.소처럼 일하라.킄. 모두들 건강하십시요. 그럼 이만 당뇨에 좋은 가바쌀 효능과 밥 짓는 방법 확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