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리 날씨 및 우기,건기 알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 편]



국내 연예인들이 결혼 후 신혼여행으로 택하는 발리 풀빌라. OO 와 OO가 동반으로 떠난 발리. 해외 촬영 및 화보때문에 출국하는 발리. 그리고 드라마가 대박나서 보상으로 받아 휴가 차 떠나는 발리.크. 등등등 요즘 너무 많이 TV 나 인터넷 등의 매체에서 발리 참 많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이루어진 발리는 실제 이렇게 해외,국내 유명 스타들이 줄지어 찾을만큼 아름답고 유명한 곳이지요. 신혼여행지로는 벌써 몇년째 Best3 안에 늘 랭크되어 있는 곳이며 이제는 신혼부부뿐 아니라 연인이나 일반인들도 휴가를 이용해서 많이 갔다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발리에 가려고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에게 발리의 월별,계절별 날씨 및 우기와 건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발리의 우기와 건기를 알면 발리에 가기 가장 좋은 계절, 달도 알기 쉽겠지요. 자~그럼 발리의 날씨속으로 가보실까요.

| 발리 날씨 및 우기,건기 알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 골라가요~



발리는 사실 1년 내내 최저기온 평균 24도 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없다고 보면 되겠는데요.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와 흡사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월별로 온도가 약간씩 차이는 보이니 밑의 내용 확인하고 발리 여행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먼저 발리의 1월,2월,3월 날씨 정보입니다. 최저기온은 평균 25도이며 최고기온은 평균 31도 정도로 무더운 날씨를 보이게 됩니다. 강수확률도 50%를 넘으며 평균 20일 이상 비가 오는 날이 대부분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1월,2월,3월은 발리의 우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갈 계획이 있는 분들은 이 때 계절 정보 참고하시어 판단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발리의 4월 5월 6월 날씨입니다. 최저기온은 평균 25이며 최고 기온은 4월이 31도 5월이 30도 6월이 29도 정도를 보이게 됩니다. 보통 6월부터는 강수확률이 16% 정도로 확 줄어들며 건기로 접어들게 됩니다. 6월부터 10월까지는 쭉 강수확률도 낮고 실제 비오는 날도 적기 때문에 발리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달,월, 적기로 판단되는데요. 




이점 참고하시어 여행 스케줄 짜시면 좋을 듯 하네요.

발리의 7월,8월,9월 날씨 역시 평균적인 여름날씨를 보이는데요. 최저기온 24도 최고기온 29도를 나타냅니다. 이때가 강수확률도 낮고 비오는 날도 적어 활동하기 좋으며 일조량도 많아 바닷가에서 써핑이나 수영 등을 즐기기 최적의 계절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지막 발리의 10월,11월,12월 날씨 정보입니다. 최저기온은 24도를 최고기온은 10월 31도 11월 32도 12월 30도를 나타내게 됩니다. 11월부터는 강수확률이 43%로 높게 치솟으며 실제 비오는 날도 많아지므로 활동하기에 제약이 많아질겁니다. 혹, 11월 12월 발리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해가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발리 날씨 및 우기,건기와 발리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발리는 사실 이슬람화된 인도네시아 중에서도 아직 힌두문화의 전통이 많이 남아있다고 하네요. 곳곳에 그 흔적이 많다고 합니다. 저도 언젠가는 발리의 풀빌라 예약해서 마사지 받으며 지는 석양의 빛을 바라보고 싶네요.크. 언젠가는 그런날이 올까요. 나에게도 여러분에게도 그날이 꼭 오기를 바라며 이만 오늘의 발리 날씨 및 우기,건기 알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 골라가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