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면조,imagine,김연아 성화점화 개막식 성공적]



와, 정말 멋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우려를 뒤로 하고 드디어 베일을 벗었던 2월 9일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막식은 생각보다 훨씬 드높고 멋졌는데요. 베이징 올림픽보다 1/10 규모의 예산을 갖고 그보다 100배는 더 멋지게 해냈으니 이게 성공이 아니면 무엇일까 싶은데요. 그 중에서도 피겨스케이팅계의 전설인 김연아의 성화점화 특히나 이제껏 유례가 없었던 아이스쇼와 함께 등장한 점화식의 모습이나 인면조와 함께 시작된 개막식의 모습은 정말 감동 그 자체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가장 보편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 이말이 진리라는 것처럼 전 세계적으로 지금 제일 이슈가 되고 있는 것도 이 인면조와 김연아의 성화 점화 그리고 IT강국 한국의 5G 기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말 자랑스럽기 그지 없는데요. 

개마식이 끝난 뒤 2월 10일 총 감독을 맡았던 송승환 총감독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개.폐회식 비용인 6000억원의 1/10인 600억원의 예산으로 평창 개막식 준비를 시작했다는 얘기를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올림픽 사상 최초로 아이스쇼와 함께 성화 점화를 한 김연아 선수에 대한 얘기도 언급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아이디어 자체에 대해서 정말 놀라웠다는 말밖에는 표현할 길이 없다고 해야겠습니다. 크.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등장한 인면조인데요. 크. 동서양 신화 혹은 설화에 등장하는 상상 동물로 인면조라는 새가 사실 있기는 하지만 서양에서는 마수쪽으로 동양에서는 신수로 등장한다는데 그 차이가 있겠는데요. 동양에서는 주로 도교나 불교쪽에서 장수하는 새를 불교에서는 극락정토에 둥지를 틀고 사는 가릉빈가로 이 인면조를 뜻하며 마음의 귀가 있는 인간만이 인면조가 부르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래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창 동계올림픽에 등장한 인면조는 딱히 종교적인 색채를 갖고 등장한 새는 아니라고 하고요. 그냥 평화를 상징하는 인간과 하늘을 이어주는 존재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약간 저 인면조의 얼굴 부분을 사람이 수동으로 잡고 춤을 추고 있던데 저 부분도 어떻게 5G 기술로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좀더 아날로그+무선 방식으로 약간 더 신성성을 부여해보이지 않았을까 뭐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

또한 중간 5명의 꼬마들이 나와 나중에 커서 팝아티스트 인공지능로봇 설계사인가 뭐 등등 장래 직업들을 비춰주면서 미래의 모습들을 비춰주는 모습들도 ITO 강대국 이미지를 비춰줄수 있어 좋은 아이디어가 아니었나 싶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IMAGINE] 이 노래를 부른 네 가수에 대해서 말들이 많던데요. 뭐 보컬들 실력과 화음,화합이 어떻던간에 나름 다들 한 실력 하는 분들이고 노래가 전하는 메세지 역시 분명한 노래 아닌가요. 나름 듣기 편하고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하이라이트죠! 성화점화!!! 김연아의 성화점화. 정말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전 세계가 숨을 죽이며 그녀의 짧고도 강렬하고 강력했던 그 예술을 지켜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그녀의 올림픽들을 지켜본 사람들은 결코 잊지 않았을 김연아 전설을 알것 입니다. 김연아 성화점화만으로도 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은 성공이 아닌가 저 개인적으로는 사실 생각합니다. 크. 하지만 사실 정말 다른 모든것들이 다 멋졌습니다.



정말 뭐 딱히 흠잡을 것 없이 괜찮지 않았나 싶습니다. 정말 추웠을텐데 웃옷을 벗고 선수입장해준 고마웠던 다른 나라 선수들도 계셨고. 크. 평창이 그렇게 이렇게 안춥습니다. 여러분. 하고 외춰주던 고마운 분도 계셨고. 크. 추워도 열심히 응원하고 찾아가고 또 승부를 겨룰 선수분들이 있을텐데 개막식 실망이네 뭐네 아직까지 어둡고 비판적인 얘기만 하지말고 좀더 힘있는 얘기 진취적인 얘기하면서 애국심 발취하면 서로서로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럼 모두들 앞으로 남은 여정 힘내서 우리나라 응원해보자고요. 자~다들 화이팅. 이만 오늘의 인면조,imagine,김연아 성화점화 개막식 성공적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